넷플릭스 속의 모터사이클
<vol. 2>
DUCATI X ARROW
실종되어 죽은 줄 알았던 억만장자의 아들 올리버 퀸이 5년 만에 살아서 돌아왔다. 그는 악으로 망가져가는 스탈링 시티를 되살리기 위해 그린 애로우라는 이름의 자경단원이 되어 싸운다
그린 애로우는 DC 코믹스의 슈퍼 히어로다. 그의 주 무기는 활로 로빈 후드를 모티브로 하고 있다. 억만장자라는 것, 낮에는 도시에서 높은 신분과 지위로 활동하면서 밤에는 도시를 지키는 자경단원으로 활동한다는 점 그리고 특별한 초능력이 없다는 것에서 배트맨을 떠올리게 한다. 도시를 악으로 물드는 세력을 처벌할 때 그는 ‘네가 이 도시를 망쳤어’라는 명대사를 날려준다. 금수저로 태어나 편안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그가 어떤 계기로 도시를 구하는 영웅을 자처했을까.
애로우
올리버 퀸은 아버지 로버트와 북중국 해로 요트를 타고 나간다. 배가 난파되고 섬에 갇히게 되는데 그의 아버지는 자살하고 혼자 남게 된다. 그가 갇힌 리안 유는 중국어로 연옥이라는 이름의 섬이다. 연옥은 가톨릭 교리에서 천국으로 가기에는 자격이 부족하지만 지옥으로 갈 정도로 큰 죄는 짓지 않은 자들의 영혼이 머무르는 곳으로 천국으로 가기 위해 이승의 죄를 씻고 정화하는 곳이다. 올리버는 리안 유에서 5년의 시간을 보내며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새사람으로 태어난다. 섬에서 그는 야오 페이라는 사람을 만나는데 그에게 생존 방법과 활 쏘는 방법 등을 배운다.
고향인 스탈링 시티로 돌아온 올리버는 도시를 악의 세력으로부터 정화하기 위해 스스로 자경단원이 된다. 아버지의 주머니에서 발견한 수첩에 적혀있던 이름들이 도시를 망친 사람들이라는 점을 깨닫고 밤이 되면 활을 메고 그들을 응징하러 떠난다.
여러 시즌이 방영된 만큼 많은 등장인물과 빌런이 등장한다. 하지만 역시 DC코믹스의 히어로 물 답게 가장 치열한 전투를 벌이는 악당은 라스 알 굴인데 그가 등장하는 것은 시즌 3다. 시즌 4부터 애로우라는 이름에서 그린 애로우라는 이름으로 스스로를 칭한다. 시즌이 진행되며 달라지는 슈트와 활, 화살을 살펴보는 재미도 있다.
올리버 퀸은 바이크를 두 대나 타고 등장한다. 슈퍼 히어로가 바이크 매니아라고 하니 이 히어로에게 더 애정이 간다. 낮엔 디아벨을 타고 밤에는 몬스터 디젤을 타고 악의 세력들과 싸운다.
DUCATI DIAVEL CARBON
두카티 디아벨은 머슬 크루저 타입의 바이크다. 육중한 차체, 두꺼운 리어 타이어가 카리스마 넘친다. 드라마에 등장하는 디아벨은 초기형의 디아벨 카본으로 카본 파츠가 더해진 스페셜 모델이다. 1,198cc의 수랭 테스타스트레타 11˚ 엔진은 9,500rpm에서 162마력의 최고출력과 8,000rpm에서 127.5Nm의 최대 토크를 자랑했다.
DUCATI MONSTER 1100 EVO DIESEL
두카티 몬스터 디젤은 데님 진으로 유명한 이탈리아의 패션 브랜드 디젤과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한정 모델이다. 밀리터리 룩에서 영감을 얻은 남성적이고 기계적인 이미지를 도시 속에서도 세련되게 디자인한 것이 포인트다. 이 한정판 모델은 1100cc 데스모두에 에볼루지오네 엔진을 얹고 있다. 이 2기통 엔진은 6,000rpm에서 103Nm의 최대토크를 내고 7,500rpm에서 100마력의 최고 출력을 낸다.
credit
글 조건희
취재협조 넷플릭스 코리아 www.netflix.com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모토라보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