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ITEM I LIKE THIS 스타일리시 레트로 MX

    스타일리시 레트로 MX

    0
    스타일리시 레트로 MX

    SHOEI EX-ZERO

    EX제로는 유럽 쇼에이의 요청에 의해 제작된 모델이며 제품 발표도 유럽에서 먼저 이루어졌다. 하지만 발표 직후 일본을 비롯해 아시아 각국의 딜러로부터 문의가 이어졌다고 한다. 그야말로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반응이다. 한국의 쇼에이 코리아에서도 마찬가지, 출시 직후부터 발 빠르게 준비했음에도 1년이 넘는 기다림 끝에 드디어 국내 출시가 이루어졌다.

    개인적으로도 오래 전부터 클래식 모토크로스 스타일의 헬멧이 가지고 싶었다. 레트로 무드를 살리면서도 제대로 달리고 싶을 때는 클래식 오픈제트 헬멧은 아무래도 불안한 느낌이 있기 때문이다. 특히 요즘의 네오레트로 장르는 생김새보다 고성능이기 때문에 이러한 경향이 더 커진다. 이미 여러 브랜드에서 클래식 모토크로스 스타일의 헬멧을 선보인 바가 있지만 북미나 유럽 쪽 브랜드들 제품이라 두상의 형태나 사이즈 자체가 맞지 않아서 아쉬웠다. 하지만 EX제로는 신기하게도 XL사이즈가 기분좋게 맞는다. 여기에 가볍고 편안한 피팅감도 좋다. 내피의 테두리는 인조가죽 소재로 덧대어지고 뺨의 닿는 부분은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보여주는 등 제품의 전체적인 완성도가 상당히 높다. 헬멧에 내장된 쉴드를 사용해도 좋고 고글을 장착해도 스타일리시하게 어울린다.

    그레이 컬러를 바탕으로 나만의 스타일로 꾸며보았다. 쉴드는 투명한 순정 대신 야간주행에 좋은 노란색 렌즈로 교체해서 낮에는 고글을 밤에는 쉴드를 사용할 예정이다. 고글은 100%고글과 RSD가 협업한 제품에 바이저는 길이가 긴 쇼에이 순정 대신 짧고 가벼운 헤돈의 카본 바이저를 달았다. 그리고 전체적인 콘셉트에 어울리도록 골드 크롬컬러로 ‘모터바이크‘의 클래식 버전 로고를 더해주었다. 그렇게 간단하지만 나만의 헬멧이 탄생했다. 이처럼 조합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는 점도 EX제로의 큰 장점이다.


    글/사진 양현용
    문의 쇼에이코리아 www.bikelap.co.kr
    가격 49만 원(고글과 바이저 미포함)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모토라보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