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의 라이딩 기어
NEW RELEASE STUFF
시즌 시작만을 기다리던 겨울에서 여름으로 뛰어넘은 느낌입니다. 노면이 얼어 바이크를 탈 수 없을 땐 따뜻해지기를 기다렸지만 갑자기 뜨거워지니 입던 재킷이 너무 덥습니다. 여름에 맞게 통기성이 원활한 메시 소재 제품들이 보이는 6월의 뉴스터프를 소개합니다.
1. DAINESE
하이드라 플럭스 D-드라이 재킷
봄, 여름, 가을 3계절용 재킷으로 넓은 메시 패널과 탈부착이 가능한 방수 D-드라이 라이너가 내장되어 있다. CE 인증 보호대가 어깨와 팔꿈치에 내장되어 있고 등 보호대를 장착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소매와 목, 허리 어저스터까지 벨크로로 되어 있어 조절하기 쉽다.
32만 원 ㈜ 하이랜드모터스
2. ALPINESTARS
블러드 넥 튜브
알파인스타의 로고와 정열적인 그래픽이 삽입된 넥 튜브. 얇고 신축성이 높은 소재를 사용하여 편안한 착용감과 속건성이 우수하다.
2만 5천 원 알파인스타코리아
3. ALPINESTARS
GPX V2 글러브
CE 인증 보호대가 적용된 편안하고 안전한 스포츠 핏 글러브다. 손목 부분은 이너 타입으로 재킷의 안쪽에 넣어 착용한다. 손가락마다 셔링 구조를 사용하여 움직임이 편하고 타공 처리된 디자인으로 통기성이 우수하다. 엄지손가락과 손바닥을 보강하여 마찰력을 높였다. 검지 끝으로 스마트 터치가 가능하다. 17만 원 알파인스타코리아
4. ALPINESTARS
뉴클레온 KR-3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트랙 및 레이스에 특화되어 있는 척추 보호대다. CE 인증 레벨 2를 받아 뛰어난 성능과 안전성을 인증받았다. 우수한 통기성과 유연성이 뛰어나며 충격 흡수가 우수한 단일 격자구조다. 측면 늑골 보호까지 가능하며 허리벨트를 조절하는 방식이다. 스냅핏 시스템으로 어깨 끈도 조절이 가능하다.
30만 원 알파인스타코리아
5. DUCATI
레플리카 SBK 폴로셔츠/레플리카 SBK T-셔츠
2019 시즌 WSBK에서 대활약 중인 알바로 바티스타가 소속된 두카티 팩토리 팀의 레플리카 티. 기능성 소재로 통풍성이 뛰어나 여름철 메시 재킷 안에 입기 좋아 보인다.
13만 4천 원 대/8만 3천 원대 두카티 코리아
1. HARLEY-DAVIDSON
퍼포먼스 마이크로-퍼프 롱 슬리브 셔츠
셔츠 전체가 타공되어 여름에도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긴팔 셔츠. 스판 재질의 섬유와 4방향 스트레치 패브릭으로 움직임이 편하다.
11만 9천 원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2. HARLEY-DAVIDSON
로고 스트라이프 브이넥 티
여성용 브이넥 티셔츠. 스트라이프 라인과 할리데이비슨 로고로 심플하게 디자인했다. 여름철에 입기 적합하게 가볍고 시원한 재질이 사용되었다.
5만 9천 원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3. HARLEY-DAVIDSON
퍼포먼스 메시 패널 컬러블록 셔츠
옆구리와 겨드랑이 쪽에 스트레치 소재의 메시 패널이 적용되어 움직이기 편안하며 시원하다. 할리데이비슨 로고와 스티치를 블루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상쾌한 느낌을 더했다.
9만 9천 원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4. HARLEY-DAVIDSON
로고 컬러블록 트래커 캡
화이트 패널에 새겨진 심플한 할리데이비슨 검은색 로고가 예쁜 메시 스냅백 캡. 더운 여름 라이딩을 하며 눌린 머리를 감추고 뜨거운 햇빛을 피하는 데는 메시 캡이 딱이다.
5만 8천 원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5. HARLEY-DAVIDSON
스트라이프 컬러블록 롱 슬리브 셔츠
여성용 긴팔 셔츠. 습기를 빠르게 흡수하는 쿨코어 소재가 사용되었다. 신축성이 좋아 움직임을 편하게 해주는 스판덱스 섬유가 사용되어 움직임이 편안하다. V 트윈 엔진을 상징하는 알파벳 V가 포인트 컬러로 프린트되어 상징성을 더했다.
12만 9천 원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1. KTM
더반 GTX 테크 에어 재킷, 더반 GTX 테크 에어 팬츠
KTM와 알파인스타가 협업하여 제작된 고사양 어드벤처 재킷과 팬츠다. 전면에 방수 통풍 지퍼를 쉽게 열고 닫을 수 있을 수 있다. 탈착이 가능한 방수 방풍 내피가 내장되어 있어서 체온조절에 유리하다. 팔과 허리에 어저스터로 체형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제품에 부분적으로 셰링 구조가 사용되어 주행 중 편안함을 더한다. 목 카라가 목을 충분히 덮는 디자인이며 반대로 고리에 걸면 깔끔하게 정리할 수도 있다. 어깨와 팔꿈치, 무릎에 보호대가 내장되어 있다. 알파인스타의 테크-에어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기 때문에 추가로 에어백을 구매하여 장착할 수 있다. 현재 KTM에서 재킷과 팬츠를 함께 판매하며 이벤트 가격인 150만 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150만 원 ㈜SMK
2. KTM
레이서 222 스웨터
레이스를 사랑하는 이들을 위한 스웨터다. 얇은 두께로 봄, 가을 날씨에 입기 좋다. 깔끔한 배색으로 브랜드 컬러인 주황색이 더욱 눈에 띈다. KTM의 레디 투 레이스 정신이 느껴진다.
10만 1천 원 ㈜SMK
3. KTM
레이서 222 티셔츠
더운 여름에 입기 좋은 흰색 티셔츠다. 오른쪽 팔에 브랜드 컬러인 오렌지 색상으로 띠를 두른 디자인이다. 오른쪽 하단에 레이스를 사랑하는 이들을 위한 디자인이라는 뜻의 패치가 부착되어 있다.
5만 5천 원 ㈜SMK
4. KTM
테크 10 부츠
알파인스타와 협업하여 제작된 테크 10 부츠는 오프로드 성향이 강한 모델이다. 전체적인 디자인이 새롭게 변경되었고 이전 흰색 바탕에서 검은색으로 바뀌었다. 내구성이 강한 재질을 사용하고 뒤꿈치와 발끝 보호대가 삽입되어 있다. 3개의 알루미늄 버클로 체결하는 방식이며 발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오프로드에서 쉽게 닿게 되는 물과 진흙이 쉽게 스며들지 않는다. 이 컬러의 제품은 KTM 전용 제품으로 KTM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69만 원 ㈜SMK
5. KTM
레디컬 글러브
일상적인 라이딩에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글러브다. 염소 가죽으로 편안하며 손가락마다 타공 처리가 되어 있어 시원하다. 카본 너클 보호대가 적용되며 손 꿈치에 폼 패드 보호대가 있다. 검지와 중지 바닥에 실리콘 처리하여 마찰력을 높였다.
14만 5천 원 ㈜SMK
1. DAINESE
하이퍼 플럭스 D-드라이 재킷
더운 여름 날씨에 스포츠 라이딩을 즐기기 적절한 재킷이다. 탈부착이 가능한 D-드라이 라이너가 내장되어 있고 메시 소재를 전체적으로 사용하여 통기성에 유리하도록 제작했다. 어깨와 팔꿈치에 CE 인증 보호대가 내장되어 있다. 소매는 단추로 조절이 가능하고 허리는 벨크로 방식으로 조절할 수 있다.
36만 원 ㈜하이랜드모터스
2. KOMINE
WJ-747S 슬림핏 케블라진
무릎 보호대가 내장되어 있는 슬림핏 케블라 청바지다. 전도 시에 충격을 흡수하는 보호대와 무릎 부분에 사용된 케블라가 도로의 마찰열에도 안전하게 지켜준다. 바지 밑단을 접으면 리플렉터가 있어 야간 시인성을 높여준다.
12만 8천 원 ㈜제이라인무역
3. TRIUMPH
카터 폴로
트라이엄프의 레전더리 라이더인 버드 에킨스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폴로 티셔츠. 오프로드 선수 출신인 그는 영화배우 스티브 맥퀸의 오프로드 교육을 했다. 스티브 맥퀸과 트라이엄프 TR6 트로피를 타고 1964년 팀 메이트로 식스 데이즈 대회에 출전하기도 했다.
7만 3천 원 대 트라이엄프 코리아
4. DAINESE
에어록스 공용 글러브
소매가 부드럽게 마감되어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착용하고 벗을 수 있는 메시 글러브다. 손목 부분에 메시 패널이 넓게 적용되었고 너클과 손가락에 CE 인증 보호대가 삽입되었다. 엄지와 검지는 스마트 터치가 가능하다.
11만 원 ㈜하이랜드모터스
5. DAINESE
디나미카 D-WP
다이네즈 레이스 사양 부츠의 기술력을 담은 스포츠 투어링 부츠다. 편안한 움직임과 통기성을 확보했고 방수까지 갖췄다. 발끝과 뒤꿈치, 발목 부분까지 보호대가 자리 잡고 있다. 발목 뒤쪽의 지퍼를 열고 닫아 착용하기 때문에 간편하다.
27만 원 ㈜하이랜드모터스
1. CLOVER
벤투어링 2
풀 메시 재킷에 방수, 방풍 라이너가 장착된 재킷이다. 날씨에 따라서 다양한 방법으로 착용이 가능하다. 재킷의 가슴과 등 부분에 고휘도 반사 소재를 사용하여 야간 시인성을 높였다. 어깨와 팔꿈치에 CE 보호대가 적용되어 있으며 듀라텍 소재를 사용하여 높은 마찰에도 안전하다. 팔과 허리에 있는 어저스터로 체형에 맞게 조절이 가능하다. 등 보호대를 추가로 구매하여 장착할 수 있다.
44만 8천 원 얼리바이커
2. KABUTO
엑시드 딜리
뛰어난 안전성과 함께 기능성을 겸비한 오픈 페이스 헬멧으로 도심 속 출퇴근은 물론 투어까지 책임진다. 카부토만의 독자적인 공기역학 설계인 웨이크 스태빌라이저가 적용되어 고속 주행에도 안정적이다. 이너 선바이저가 기본으로 장착되고 안경을 착용하기 편하게 디자인되어있다. 탈착 및 세탁 가능한 쿨맥스 소재의 내피는 부드러운 촉감으로 오랜 시간 착용해도 편안하다.
37만 원 카부토 코리아
3. CLOVER
GTS 2
여름철 간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글러브다. 3D 벤틸레이션 메시 소재로 주행 중 통기성이 좋도록 디자인되었다. 장갑에 대한 CE 인증을 받았으며 손가락, 너클, 손 꿈치에 보호대가 있다. 검지와 중지에 실리콘 처리하여 마찰력을 높였다. 엄지와 검지는 스마트 터치가 가능하다.
11만 원 얼리바이커
4. DUCATI
심리스 언더슈트 쿨 다운
모토GP 선수 발렌티노 로시의 헬멧 디자이너로 유명한 알도 드루디가 이끄는 드루디 퍼포먼스가 디자인했다. 이음매를 최소화해 몸에 착 달라붙어 슈트 안에 입을 때 이질감이 적고 움직임이 편안하다. 흡습, 속건, 경량의 드라이얀 소재를 적용하고 땀이 많이 나는 부분은 메시 소재를 사용했다.
16만 8천 원 대 두카티 코리아
5. DUCATI
티셔츠 심리스 쿨 다운
레이싱 슈트를 입을 때뿐 아니라 가죽 재킷이나 투피스 슈트, 여름철 라이딩 시 이너로 입기 좋은 쿨 다운 언더셔츠. 흡습, 속건 기능의 드라이얀 소재로 쾌적함을 유지해준다. 땀이 많이 나는 부분은 메시 소재를 사용했고 4방향 스트레치 설계로 움직임이 편안하다.
10만 원 대/8만 3천 원 대 (긴팔, 반팔) 두카티 코리아
1. TRIUMPH
하이햄 메시 재킷
전면과 팔 안쪽에 메시 소재가 적용된 여름용 재킷. 일교차가 큰 봄과 초여름, 가을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어깨와 팔꿈치에 보호대가 적용되었고 등 보호대를 넣을 수 있는 주머니가 있다.
42만 6천 원 대 트라이엄프 코리아
2. TRIUMPH
하이햄 글러브
여름철 라이딩을 고려해 손등이 타공된 가죽 글러브. 손가락과 너클에 보호대가 적용되었다. 엄지와 검지에 스마트 터치 소재가 적용되었다. 손바닥에 가죽을 덧대 내구성을 강화했다.
16만 2천 원 대 트라이엄프 코리아
3. ROYAL ENFIELD
히말라얀 마스터 크루 화이트
모험심을 자극하는 레트로 스타일 멀티퍼퍼스 바이크 히말라얀의 아트가 그려진 아이코닉 티셔츠. 수채화 스타일의 그래픽 디테일이 눈길을 끈다. 부드럽고 가벼운 면을 사용했다. 오른쪽 팔에 귀여운 헬멧 패치가 포인트.
2만 7천 원 로얄엔필드 코리아
4. ALPINESTARS
펌 드라이스타 부츠
인체공학적 곡선 라운딩 패턴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클래식 부츠다. 토슬라이더를 내부에 적용하고 뒤꿈치를 보강하여 안전성을 높였다. 퀼트 및 패딩 처리된 시프트 가드로 잦은 변속에도 무리가 적다. CE 인증 보호대가 내장되어 있다. 측면에 지퍼를 사용하여 쉽게 벗고 착용할 수 있다.
35만 원 알파인스타코리아
5. ROYAL ENFIELD
넛 브레이슬릿
로얄엔필드 레터링이 새겨진 너트가 멋스러운 팔찌. 여름철 허전한 팔목에 간단한 팔찌 하나만 착용해도 스타일 점수는 올라간다.
1만 4천 원 로얄엔필드 코리아
6. TRIUMPH
배지 유니언 잭/헤리티지/스컬/트라이엄프 블랙
트라이엄프의 고장 영국과 트라이엄프의 헤리티지, 클래식 문화의 향기가 담긴 배지. 옷에 직접 배지를 다는 것도 좋지만 트라이엄프 마니아라면 몇 개쯤 수집하는 재미가 있을 것 같다.
1만 원 대 트라이엄프 코리아
1. HOLYFREEDOM
링 글렘젝/프리덤/불릿/씨에타
개성 있는 다양한 모터사이클 문화 기반의 아이템을 선보이는 홀리프리덤이 팔찌에 이어 반지를 출시했다. 알루미늄과 마그네슘, 아연의 합금 소재 ZAMAK에 실버 크롬으로 에이징 처리해 독특한 질감을 준다. 사이즈는 S(19호), M(20호), L(21호), XL(22.5호)가 있다.
4만 5천 원 라이드앤롤
2. TRIUMPH
빅포드 캡
색이 바랜 듯한 클래식한 그래픽의 메시 캡. 챙에 흰색 스티치로 포인트를 줬다. 모자에 적혀있는 주소는 1950년 대 텍사스 휴스턴에 있던 트라이엄프 모터사이클 전문 매장의 주소였다.
4만 1천 원 대 트라이엄프 코리아
3. HELSTONS
셸비 메시 블루 화이트
팔과 옆구리에 메시 인서트가 적용된 텍스타일 재킷. 왼쪽에 직선으로 내려오는 두 개의 흰색 선이 시원한 느낌을 더하는 포인트. 어깨와 등, 팔꿈치 보호대가 기본으로 적용된다. 바람막이 혹은 우비로 사용할 수 있는 별도의 재킷이 함께 제공된다.
37만 원 라이드앤롤
4. ROYAL ENFIELD
컨버터블 카고 조거 올리브 팬츠
무릎 위의 지퍼를 열면 반바지로 변하는 카고 조거 팬츠. 여름철 라이딩 시에는 긴 바지로 입다가 목적지에 도착해서 반바지로 입고 다니면 상쾌할 것 같다. 두툼한 스트레치 코튼으로 내구성과 착용감을 모두 확보했다. 무릎에 보호대를 적용할 수 있는 주머니가 있다.
10만 9천 원 로얄엔필드 코리아
5. ROYAL ENFIELD
카르길 부츠 네이비
클래식한 디자인의 라이딩 부츠. 내마모성이 강한 데님과 가죽을 적절히 사용해 디자인했다. 발목에 보호대가 적용되어 있고 발등에 가죽을 사용해 기어 변속 시 신발을 보호한다.
14만 4천 원 로얄엔필드 코리아
6. ROYAL ENFIELD
블러드 그룹 – 루프 브레이슬릿 D 브라운
평소엔 팔목을 꾸며줄 액세서리로 활용하고 혹시 모를 사고 시엔 자신의 혈액형을 알릴 수 있는 팔찌. RH+ A, B, AB, O형 4가지 혈액형 링이 제공된다.
1만 4천 원 로얄엔필드 코리아
1. SIDI
버티고 2 레이 블랙(여성용)
테크노 3 아이언 조절장치가 적용되어 다양한 체형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여성용 스포츠 투어링 부츠다. 토 슬라이더, 뒤꿈치 흡수장치, 발목 받침 지지대 등이 라이더의 안전성을 높인다. 부츠의 측면에 레버로 간단하게 열고 닫을 수 있는 벤틸레이션이 있다. 신축성이 높은 지퍼 패널이 있어서 발목의 움직임을 더욱 편하게 할 수 있다.
41만 원 윤호상사
2. DAINESE
에어 마스터 글러브
더운 여름 날씨를 겨냥한 메시 글러브로 CE 레벨 1 보호대가 적용되어 있다. 너클에 폴리우레탄 보호대가 삽입되어 있고 손가락마다 폼 형식의 보호대가 적용되어 있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착용감이 우수하다. 엄지와 검지는 스마트 터치가 가능하다.
10만 원 ㈜하이랜드 모터스
3. SHOEI
EX-ZERO
80년 대 사랑받았던 클래식 더트 헬멧 EX 시리즈가 부활해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EX-ZERO의 가장 큰 특징은 이너 선바이저가 내장되었다는 점. 이너 실드는 스모크 및 미러 실드를 별도로 구입해 교체할 수 있다. 3 스냅 버튼에 비크를 장착해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각 사이즈에 맞는 쉘로 콤팩트한 착용감과 모습을 연출한다.
가격미정 ㈜바이크랩
4. DAINESE
에어 프레임 D1 텍스타일 재킷
여름 날씨에 적합한 메시 재킷으로 퀵드라이 소재를 사용하여 쾌적한 착용감을 지켜준다. 방풍 라이너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기호에 맞게 착용할 수 있다. 단추와 벨크로로 목, 허리, 손목 조절이 가능하다. 팔꿈치와 어깨에 CE 인증 보호대가 내장되어 있다. 2개의 주머니와 1개의 내장 주머니가 있다.
35만 원 ㈜하이랜드 모터스
5. KOMINE
JK-130 R 스펙 메시 재킷
3D 메시 패널로 통기성을 높인 재킷이다. 팔과 등에 셰링 구조를 사용하여 라이딩 포지션을 취하기 유리하다. 어깨, 팔꿈치, 가슴에 하드타입의 보호대가 내장되어 있고 등에는 폼 패드 보호대가 내장된다. 허리와 팔의 어저스터로 체형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바지와 연결할 수 있는 지퍼가 있다.
29만 5천 원 ㈜제이라인무역
6. SIDI
크로스파이어 3 그레이 옐로우
다양한 라이딩 부츠를 제작하는 시디의 대표적인 오프로드 모델이다. 거의 대부분의 부품들이 교체가 가능하여 밑창, 버클, 중족골 보호대 등을 쉽게 교체할 수 있다. 라이더의 종아리 둘레에 맞게 연장 키트를 구매하여 착용할 수 있다. 흰색, 파란색, 주황색 등 다양한 색상의 모델로 출시하기 때문에 라이더의 취향이나 바이크의 색상에 맞추기 좋다.
64만 원 윤호상사
1. ALPINESTARS
카모 넥 튜브
알파인스타의 로고와 군용 무늬가 삽입된 넥 튜브. 신축성이 좋고 얇은 두께로 착용감이 좋다. 열기와 땀을 배출하여 쾌적함을 지켜준다.
2만 5천 원 알파인스타코리아
2. KOMINE
GK-234 프로텍터 레더 메시 글러브
통풍이 원활한 3D 메시 소재를 사용하여 더운 날씨에는 쾌적한 착용감을 준다. 에어스루 구조의 너클 보호대는 통기성을 극대화하고 보호 성능까지 갖춘다. 손 꿈치에는 충격을 줄여주고 마찰을 최소화하는 카본 보호대가 삽입되어 있다. 엄지와 검지는 스마트 터치가 가능하다.
9만 7천 원 ㈜제이라인무역
3. CABERG
듀크 2 임팩트 맷 블루 화이트
이번 듀크 2 임팩트는 남색에 가까운 파란색이 흰색과 깔끔하게 배치되어 날렵하고 깔끔하다. 이너 선바이저가 내장되어 있고 시스템 헬멧이기 때문에 날씨에 맞게 착용할 수 있다.
34만 8천 원 얼리바이커
4. BMW MOTORRAD
에어셸 재킷
BMW 모토라드에서 한정판 메시 재킷을 출시했다. 모던한 디자인의 에어셸은 방수 라이너와 보온 조끼가 포함된 3레이어 재킷으로 봄부터 가을까지 대응한다. 어깨와 팔꿈치, 등에 보호대가 적용된다. 부드럽고 가벼운 무게에 내마모성, 통기성이 우수한 에어텍스 소재가 적용되었다. 남성용 제품은 회색, 여성용은 적색으로 출시한다.
76만 원 BMW모토라드 코리아
5. ROYAL ENFIELD
푸쉬카르 재킷 네이비
전면과 후면이 모두 메시가 적용된 텍스타일 재킷. 팔과 허리의 사이즈를 각각 스냅과 스트랩으로 조절할 수 있다. 양 팔에 안전을 고려해 리플렉터가 적용되었다. 어깨와 팔꿈치에 CE인증 보호대가 적용되었다.
23만 8천 원 로얄엔필드 코리아
6. TRIUMPH
브래들리 부츠
방수 및 방풍 성능의 숏 라이딩 부츠. 버클과 스트랩으로 쉽게 신고 벗을 수 있다. 본네빌 T100과 T120, 스트리트 스크램블러는 물론 타이거 시리즈에도 잘 어울릴 것 같다. 발등에 시프트 패드가 마련되어있다. CE 규격 인증을 통과한 제품으로 안전성을 확보했다.
38만 6천 원 대 트라이엄프 코리아
글 조건희/윤연수
사진 임금아
취재협조
두카티 코리아 www.ducati-korea.com / 알파인스타코리아 www.astarskorea.co.kr / ㈜하이랜드모터스 www.highlandmotors.co.kr /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www.harley-korea.com / ㈜SMK www.ktm.co.kr / 얼리바이커 www.ebspot.co.kr / 카부토 코리아 www.kabutokorea.com / 트라이엄프 코리아 02-479-1902 / ㈜제이라인무역 www.motoshop.co.kr / 로얄엔필드 코리아 070-7405-8560 / 라이드앤롤 www.ridenroll.co.kr / 윤호상사 www.sidikorea.co.kr / ㈜바이크랩 www.bikelap.co.kr / BMW모토라드 코리아 www.bmw-motorrad.co.kr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모토라보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