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율 넘치는 방구석 라이딩
THE CREW 2
미국 전역을 배경으로 하는 오픈 월드 모터스포츠 레이싱 게임 시리즈 더크루 2가 출시한다. 전작에서 확장팩으로 즐길 수 있었던 모터사이클 및 익스트림 클래스가 기본으로 제공되어 더욱 입체적인 플레이를 기대하게 된다
더크루 2는 자동차, 모터사이클, 경주용 비행기와 모터보트를 타고 미국 배경의 오픈 월드를 즐기는 모터스포츠 레이싱 게임이다. 심리스 로딩 방식으로 지역 이동 시 미국 지형을 압축한 거대한 맵을 로딩 없이 자유롭게 달리는 것이 가능하다.
모터사이클이 등장하는 오픈월드 게임은 더크루 2 이전에도 있었다. 테스트 드라이브 언리미티드 2를 비롯해 GTA5에 등장하는 등 모터사이클은 매니아들의 호응을 얻었다. 하지만 더크루 2처럼 다양한 장르와 브랜드의 바이크가 등장한 적은 없었다.
특히 흥미로운 점은 엔듀로 바이크의 비중이 크다는 점이다. 오프로드 레이스 스토리와 미션을 위해 한두 개 끼워 넣은 것이 아니다. BMW, KTM, 가와사키 그리고 스즈키까지 엔듀로 바이크와 멀티퍼퍼스 바이크들의 세부 모델인 랠리 모델이 공통으로 등장하여 랠리 레이스와 관련한 스토리나 이벤트가 예상된다. 오프로드 바이크를 타고 미국의 대자연을 제한 없이 자유롭게 달리는 플레이 또한 기대가 된다.
모터사이클 외에도 경주용 비행기와 모터보트도 추가되었다. 플레이어는 Fast-Fav 기능을 통해 버튼 하나로 탈것을 바꾸며 육해공을 넘나드는 스릴 넘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차를 타고 달리다 협곡이나 바다를 만나면 바로 모터사이클이나 모터보트로 탈것을 바꾸어 지형에 맞춰 플레이할 수 있다.
팔로워를 늘려라
유튜브에 올라온 베타 테스터들의 플레이를 보면 니트로 부스트라던가 레이스 코스에 점프대가 서 있다는 점, 드리프트 하는 차량의 움직임 등을 봤을 때 리얼 레이싱보다는 아케이드 성을 추구한 게임으로 보인다.
아케이드 게임이라는 것을 확인하는 또 다른 특징은 SNS 팔로워 시스템이다. 레이싱 대회나 미션 성공 혹은 화려한 묘기를 펼치면 SNS 팔로워가 늘어난다. 팔로워의 수가 늘어나는 것은 다른 게임들의 레벨업 시스템으로 보인다. 팔로워가 늘어날수록 더 높은 수준의 경기와 자동차를 얻거나 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더크루 2는 게임팩과 레전더리 모터스 팩이 제공되는 스탠다드 에디션 외에도 다양한 에디션으로 발매된다. 모터스포츠 디럭스 팩, 로드맵 지도, 오리지널 스티커가 포함된 디럭스 에디션과 시즌 패스, 스틸북, 라이선스 플레이트, 콜렉터 박스가 추가된 모터 에디션이 있다.
게임 더크루 2가 기다려지는 또 다른 이유는 한글화 버전이 있다는 점이다. 올여름 기나긴 장마와 태풍에 몸이 근질거리는 라이더라면 더 크루 2와 함께 미국 전역을 달려보자.
더크루 2 속의 모터사이클
NUMBERS OF THE CREW 2
발매 전 오픈베타를 통해 더크루 2의 모터바이크들이 공개되었다. 게임에서 좀처럼 보기 어려웠던 KTM의 엔듀로 바이크들과 영화 탑 건에 등장한 GPZ 900R에서 매니악한 향기가 느껴진다. 더크루 2에 나오는 모든 모터바이크와 브랜드를 숫자로 알아봤다.
5가지 장르의 바이크
네이키드, 아메리칸, 슈퍼스포츠, 멀티퍼퍼스 그리고 엔듀로까지 5가지 장르의 바이크들이 등장한다.
8개의 브랜드
BMW, KTM, MV아구스타, 가와사키, 두카티, 인디언, 스즈키, 할리데이비슨의 총 8개의 바이크 브랜드가 등장한다.
19종의 모델
8개의 브랜드에 19종의 모델이 있다. 가와사키와 두카티가 4가지 모델로 가장 많은 모델을 내보낸 것으로 보인다.
총 27개의 바이크
19 종의 바이크에 세부 모델까지 모두 합한다면 총 27개의 바이크가 확인된다. KTM의 450이 총 4가지 세부 모델의 등장으로 가장 다양한 모델로 찾아온다.
credit
글 조건희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모토라보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