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오프로드 휠 세트에 블록 패턴 타이어. 긴 트래블의 서스펜션, 납작한 일자 시트까지. 오프로드를 제대로 달려보겠다는 의지가 느껴진다. 경쟁력 높은 가격으로 오프로드를 경험할 시간이다.
보그는 중국 론신 모터사이클의 자회사로 2018년에 프리미엄 모터사이클 전문 브랜드로 탄생했다. 국내에는 원동기 스쿠터부터 클래식 네이키드, 어드벤처까지 중소형 모터사이클 위주로 출시했으며 어드벤처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모델이 바로 보그 300 랠리다. 경량 엔듀로 머신 스타일에 자기만의 개성을 담았다. 할로겐 타입의 듀얼 헤드라이트는 확실한 존재감과 클래식 무드를 낸다. 각진 프런트 펜더, 날렵한 사이드 페어링, 시트의 레드 스티치 등은 경쾌하고 공격적인 분위기다. 기본으로 적용된 핸드 가드, 오프로드 풋 패그, 리어 랙, 알루미늄 엔진 가드 등은 실제 오프로드 주행을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보그 300 랠리는 292cc 단기통 엔진을 탑재했고 9,000rpm에서 최고출력 28.6마력을 발휘한다. 더불어 최대토크는 6,500rpm에서 25Nm로 준수한 수준이다. 강력한 경쟁 모델과 비교하더라도 뒤처지지 않고 오히려 최고출력은 더 높게 표시되어 있다. 300 랠리의 오피셜 영상을 보면 사막 지형을 거침없이 달리고 험한 업힐을 오르는 중에도 리어 쇽의 스트로크가 일정 이상 유지된다. 프런트와 리어에 240mm 트래블의 KYB 서스펜션이 탑재되었고 예상보다 탄탄한 댐핑 설정으로 높은 한계 주행이 기대된다. 전후 21인치, 18인치 와이어 스포크 휠에는 팀선의 듀얼 패턴 타이어가 조합됐다. 타이어는 온로드와 오프로드 모두에서 적절한 주행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엔듀로 머신과 흡사한 일체형 시트와 날렵한 차체 사이즈 덕분에 라이더의 기량에 따라 주행 한계, 잠재력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후 모두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을 채용했으며 2채널 ABS로 안정적인 제동도 고려했다. 별도의 스위치로 ABS를 전후 모두 해제할 수 있고 계기반 옆 USB포트로 편의성을 더했다. 11ℓ의 연료 탱크로 동급 대비 장거리 주행이 가능하며 제원상 최고 속도는 140km/h다. 국내에는 블랙&옐로우, 블랙, 화이트&블루 총 세 가지 컬러가 마련되어 있다. 국내 출시 가격은 498만 원이다.
글 윤연수
취재협조 보그코리아 vogekorea.com
본 기사 및 사진을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여 업로드하는 것을 금합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저작권은 월간 모터바이크(모토라보)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