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17일, 2018년 모토 지피 팀과 2018년 데스모세디치 GP 머신을 전세계에 생중계를 통해 공개했다. 프레젠테이션의 시작과 함께 두카티의 CEO 클라우디오 도메니칼리는 ‘56,000대에 가까운 판매량 그리고 훌륭한 레이스 성적과 함께 2017년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으며, 2018년은 더욱 긍정적인 한 해가 될 것이라 자부한다. 레이스 머신에서 비롯한 두카티 코르세 팀과의 합작 파니갈레 V4가 출시되는 해이자, 완전히 새로워진 1100cc의 스크램블러를 만나볼 수 있는 해이기에 더욱 기대가 된다. 디지털 혁명과 소셜 미디어가 세계를 변화시키는 환상적인 시대에 두카티는 항상 두카티 만의 가치를 보존하며 이러한 변화의 대리인이 되고자 한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서 두카티 코르세의 총 감독이자 2017년 두카티팀 성적에 큰 기여를 한 모토지피팀의 총괄 디렉터 루이지 달리냐는 이번 GP 머신의 테마는 변화가 아닌 진화이며, 두 선수 모두 세계 타이틀을 목표로 삼을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막강한 경쟁자들과 거대한 기업들에 맞서는 것이 절대 쉽지는 않겠지만 그 어느 때 보다 자신이 있는 해라며 2018 년을 두카티팀과 전 세계 모든 두카티스티들에게 진정으로 잊지 못할 해로 만들기 위해 가능한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그의 순서가 종료된 후, 2018년의 데스모세디치 GP 리버리와 새로운 헬멧과 수트를 장착한 두카티 라이더들이 등장했다. 지난해 극적인 레이스로 두카티스티들에게 짜릿함을 선사했던 시즌 통합 2위 안드레아 도비지오소 선수는 2017년을 가장 두카티팀과 완벽한 팀워크를 자랑한 해라고 회상했다. 마지막으로 팀의 인사와 함께 전 세계 인터넷을 통해 동시 생중계 되었던 모토지피 팀 프레젠테이션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한편 두카티 팀은 총 세번의 공식 연습을 앞두고 있으며, 곧 말레이시아로 떠날 예정이다. 2018년 시즌의 모토지피팀 소식은 두카티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DucatiKorea/)에서 만나볼 수 있다.
두카티 코리아 www.ducati-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