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키코리아(대표이사 강정일)는 밀라노 모터쇼에서 첫 공개된 신모델인 SV650X ABS를 오는 3월 정식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SV650X ABS 사전예약 프로모션은 1월 2일부터 2월 28일 까지 약 2달간 진행되며, 기간 내에 전국 스즈키 판매점을 통해 계약을 완료한 고객에 한정하여 46만원 상당의 프레임 커버 키트를 증정한다. 프로모션 및 차량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스즈키코리아 홈페이지(www.suzuki.co.kr)을 참조하면 된다.
뉴 ‘SV650X ABS’는 2017년 10월 도쿄 모터쇼에서 발표한 SV650X컨셉의 정식 출시 모델이다. 부드러운 출력 특성과 경쾌한 주행성이 특징인 645cc V-트윈 엔진을 탑재한 SV650 ABS를 기반으로 헤드라이트 카울과 연료 탱크 등에 변화를 줘 카페레이서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헤드라이트 카울은 양쪽의 슬릿형 홀로 엣지감을 줬으며 연료 탱크에는 “SUZUKI” 문자를 넣어 카페레이서 스타일의 정체성을 살렸다. 또한 세퍼레이트 핸들을 적용함으로써 더욱 스포티한 라이딩 포지션을 실현하였으며, 입체감 있는 부드러운 쿠션으로 주행 중에 피곤함을 덜어주는 크루즈 시트를 기본 탑재했다. 헤드라이트 하단에 장착되는 안개등은 옵션 사양으로 제공된다.
기존 SV650의 편의장비 또한 그대로 적용됐다. 출발이나 저속 주행 시 엔진 회전수를 일정 수준 향상시키는 로우 RPM 어시스트를 채용했다. 클러치 조작이 미흡한 입문자 또는 도심주행이 많은 일반 라이더들이 정체상황에서 차량 뒤를 따라 서행하거나 좁은 길에서 유턴 시 저속에서 스로틀 조작 없이 일정 엔진 회전수를 유지시켜 시동이 꺼지지 않도록 돕는다.
이 외에도 이지 스타트 시스템을 도입하여 근래의 자동차 엔진 시동 시스템과 같이 스타터 스위치를 한번만 누르면 단번에 시동이 걸리는 등 정차가 많은 도심 주행에 매우 유용한 편의 시스템을 대거 탑재하고 있다.
스즈키코리아 www.suzuk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