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리얼리티 풀 충전! RIDE5

    반짝이는 슈퍼바이크를 타고 풀스로틀로 코너를 탈출하는 아찔한 재미.
    라이드5에서는 누구나 맛볼 수 있다.






    라이드 시리즈를 개발하고 있는 마일스톤은 이탈리아 밀라노 기반의 게임회사로 MotoGP, WSBK, MXGP, 슈퍼크로스 등 실제 경기의 라이선스 게임을 제작하고 있는 레이싱 게임 명가다. 그중에서도 라이드 시리즈는 우리가 실제로 구입해서 탈 수 있는 실제 바이크들이 등장하는 마일스톤의 간판 레이싱 게임이다. 지난 2020년에 4편을 출시했고 3년 만에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된 5편이 등장한 것이다. 특히 최근 라이드 시리즈가 유명해지게 된 계기는 비오는 도로에서 펼쳐지는 아찔한 주행 영상이 실사로 오해받아 SNS에서 인기를 끌게 된 것이다. 그만큼 그래픽은 최고수준이다. 최신 언리얼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레이트레이스 지원과 리얼한 모션블러, 리얼한 카메라워크로 언뜻 게임화면인지 실사인지 헷갈리는 멋진 그래픽을 보여준다. 특히 바이크 브랜드의 협력으로 제작된 섬세한 모델링이 환상적이다. 여기에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날씨와 더 리얼해진 하늘묘사로 시간의 흐름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새롭게 추가된 내구레이스 모드에서 이러한 날씨 요소가 실감을 더해준다.



    또한 포토모드를 지원해 게임 중 언제든 촬영모드에 들어가 섬세하고 아름다운 그래픽을 고화질의 사진으로 담을 수 있다. 레이스도 재밌지만 바이크를 모으고 사진을 찍는 것에 집중하는 것도 이 게임을 즐기는 또 하나의 방법이다. 현재 게임 런칭 기념 포토콘테스트도 진행하고 있다.사실 이 시리즈의 가장 큰 단점은 난이도였다. 게임을 접한 라이더들이 실제 바이크를 타는 것보다 어려운 것 같다는 의견이 많았을 정도로 능수능란하게 조작하는 것이 쉽지 않다. 특히 시뮬레이터 성향이 더욱 강했던 라이드4는 특히 더 어려웠다. 그에 대한 유저들의 피드백이 많았는지 이번 작품은 주행 보조를 통해 난이도를 낮춰주는 옵션이 있어 초심자도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또한 실수를 하게 되면 시간을 되돌릴 수 있어 한 번의 실수로 게임 전체를 망치지 않도록 돕는다. 물론 모든 옵션을 다 끄면 슈퍼바이크의 강력한 성능을 그대로 체험할 수 있다. 게임이라고 스로틀을 과격하게 열었다간 바로 뒤집어질 정도다.



    라이드5는 PS5와 XBOX 시리즈X/S PC(스팀,에픽)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으며 최상의 그래픽을 즐기기 위해서는 상당히 높은 그래픽 사양을 요구한다. 이번 작품은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해 PC와 PS5 플레이어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PS5에서 플레이하며 가장 인상적이었던 점은 듀얼센스 콘트롤러를 완벽히 지원해 스로틀과 브레이크 조작에서 레버의 반발력이 달라진 것이다. 또한 다양한 반응의 진동으로 조작하는 즐거움을 더해준다.



    RIDE5 바이크 리스트

    이번 시리즈 커버모델은 BMW 모토라드의 신형 M 1000 RR로 최신 슈퍼바이크를 마음껏 탈 수 있는 게임의 장점을 잘 어필하고 있다. 현재 20개 이상의 제조사의 100대가 넘는 모델을 기반으로 레이스 버전의 배리에이션까지 합치면 270대가 넘는 모터사이클이 준비되어있으며 40개의 트랙이 준비되어있고 시즌 업데이트로 33대의 추가 모터바이크와 6개의 추가 트랙과 추가 유료 DLC를 통해 바이크 수집 욕구를 끊임없이 자극한다.







    양현용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모토라보에 있습니다.

    지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