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LL IN ONE FOR ADVENTURE
KTM TERRA ADVENTURE GEAR
KTM이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넘나드는 어드벤처 장르에 맞춘 테라 어드벤처 기어를 출시했다. 다양한 날씨에 대응할 수 있도록 보온 내피와 우의가 포함되어 있고 더불어 통기성을 극대화한 세팅으로도 착용할 수 있다.
KTM은 다양한 온로드 모델과 더불어 리터급부터 미들급, 쿼터급까지 폭넓은 어드벤처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브랜드다. 특히 KTM의 어드벤처는 경쾌한 엔진 필링과 뛰어난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갖춰 많은 어드벤처 라이더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보통의 어드벤처 라이더들은 공도 위주로 주행하며 가끔 흙길을 달리거나 전혀 달리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KTM 어드벤처 라이더들은 차량의 특성을 살려 오프로드를 달리는 것에 집중하는 경우가 많다. 바로 그때 착용하기 좋은 테라 어드벤처 기어를 소개한다.
테라 어드벤처 기어는 극단적인 환경에 쉽게 대응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가볍고 편안한 소재가 주로 사용되었으며 어깨, 팔꿈치, 무릎 등에는 내마모성이 우수한 소재를 덧대어 내구성을 높였다. 전도 시 가장 먼저 충격을 받게 되는 어깨, 팔꿈치, 엉덩이, 무릎에는 SAS-TEC 보호대를 내장했고 등 보호대를 삽입할 수 있는 포켓으로 안전성을 고려했다.
방수 우의를 좌측 포켓 대신에 지퍼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벤틸레이션이다. 양쪽 쇄골 아래와 가슴에 YKK-퀵버스트 지퍼를 적용해 주행 중 쉽게 통기구를 열 수 있다. 더불어 등과 소매, 허벅지에 대형 통기구가 마련되어 있어 더운 날씨에 대응하기 좋다.
YKK-퀵버스트 지퍼가 적용되어 빠르게 통기구를 열 수 있다
야간 안전성을 고려해 재킷과 팬츠 곳곳에 리플렉터가 삽입되었고 상의에는 보온 내피와 방수 우의, 하의에는 보온 내피와 방수 내피가 포함되어 있다. 방수 우의의 경우 전방 좌측 포켓 대신에 지퍼로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비나 체온이 떨어질 경우 빠르게 착용할 수 있다. 내피를 제거해 품이 커지더라도 소매에 마련된 버클과 밴딩 소재의 허리 버클로 체형에 맞춰 입기 좋고 지퍼를 통해 재킷과 팬츠를 연결할 수 있다.
글 윤연수
사진 양현용
문의 KTM코리아 ktm.co.kr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모토라보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