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SHOT ONE CUT
투어 를 하다가 만난 잊지 못할 아름다운 풍경, 이 장면을 어떻게 담아내면 효과적일까. 다양한 환경에서도 최상의 결과물을 얻기 위한 필수적이고도 휴대성 높은 촬영용 아이템을 소개한다
(좌)
투어를 대비해 휴대성 높은 삼각대를 챙겨보자. 도시의 야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포인트를 만났거나, 들판에서 소소한 들꽃을 봤다거나, 밤하늘에 별이 가득 차올랐을 때도 흔들림 없이 가슴 따듯한 한 장의 사진을 남길 수 있을 것이다.
시루이 T-204X + C-10X KIT
100% 카본 파이버 8 레이어 튜브가 적용되어 진동이나 흔들림에 강하고 700g의 무게를 실현했다. 접었을 때 최소 40cm로 휴대가 가능하며, 촬영 시 최대 높이는 139cm, 가변식 센터 칼럼이 적용되어 최저 높이는 12.5cm가 된다. 링을 돌려 다리를 확장하는 방식으로 설치 시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콤팩트 사이즈의 C-10X 볼 헤드가 기본 사양인데 단조 알루미늄 제작으로 블랙 아노다이징 처리가 되어있어 사용감이나 시각적 만족도가 좋다. 웬만한 수납공간이면 다 들어가는 작은 크기가 무엇보다 매력적이다. 콤팩트한 볼 헤드가 기본으로 포함되며 본체와 통일성 있는 구성이 마음에 든다. 메인 락 노브와 패닝 노브가 분리되어 다양한 각도를 더욱 정밀하게 조작할 수 있다.
T-204X + C-10X KIT 24만 원 시루이
(우)
스마트폰은 꽤나 근사한 촬영기기다. 언제나 주머니에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고, 동영상 촬영도 손쉽게 촬영할 수 있다. 웬만한 경우 상당한 수준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점도 큰 장점이다. 여기에 휴대폰용 핸드헬드 장비가 더해진다면 여행의 기록이 마치 영화 같은 한 컷으로 남을 것이다.
오즈모 모바일
3축 짐벌 시스템으로 흔들림을 잡아주어 다양한 각도에서는 물론 걸어가면서도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다. 기본 기능 외에도 전용 앱을 활용하여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피사체를 인식시켜 앵글을 따라가게 만들 수 있고, 확장된 파노라마 사진을 찍거나 능동적인 타임랩스 화면을 만들 수 있다. 이 화면들은 앱 내 기능을 통해 페이스북 라이브나 유튜브 라이브에 스트리밍도 가능하다. 흔들림을 잡아주는 기능은 야간에 장노출 사진을 찍을 때도 유용하다. 트라이포트와, 확장 로드, 충전 도크 등 구미에 맞는 액세서리도 구매할 수 있다. 최고 수준의 스테빌라이징을 실현한 3축 짐벌은 피사체를 따라가면서도 안정화된 화면을 얻을 수 있다. 다양한 각도에서도 작동하며 조이스틱으로 조작한다.
오즈모 모바일 40만원 DJI
credit
글 이민우 l 사진 양현용
취재협조 DJI코리아 www.dji.com/kr
대광엔터프라이즈(시루이) www.camerabags.co.kr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웹사이트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모토라보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