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단계로 도약
YAMAHA DEALER CONFERENCE 2019
지난 1월 27일 일요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야마하 공식 수입원 ㈜한국모터트레이딩은 야마하 딜러 컨퍼런스 2019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2018년도를 결산하고 다가온 2019년에 대한 계획을 알리는 자리가 되었다
최근 몇 년간 야마하는 비약적으로 성장했다. 쿼터급 모델인 YZF-R3와 MT03가 초심자나 대형 입문자에게 선택을 받았고 한때 유행처럼 번져 기록적인 판매고를 올렸다. 이를 통해 만들어진 규모의 경제를 통해 한국 야마하는 내실을 다지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YAMAHA ACADEMY
대표적으로 야마하는 본사 교육 프로그램인 YRA(YAMAMHA RIDING ACADEMY)와 YTA(YAMAHA TECHNICAL ACADEMY)의 적극 도입이 눈길을 끈다. 오너 라이더 대상 라이딩 스쿨인 YRA는 안전 교육을 통해 안전운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초적인 주행 교육은 물론 라이딩 스킬 향상을 위한 트랙 주행까지 이어지며 라이더들의 호응을 받았다. 정비사 교육 프로그램인 YTA는 정비 매뉴얼에 대한 숙지와 기술 향상을 통해 소비자에게 정확하고 표준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 이는 자연스럽게 타사 대비 경쟁력을 만들어 또 다른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역시 YRA, YTA가 진행되며 지난해 경험을 바탕으로 수정 보완하며 확대되는 방향으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야마하의 대표적인 고객 행사인 야마하 페스티벌은 시일을 조금 앞당겨 4월 말 경으로 옮겨 진행할 것으로 안내했다. 그동안 이륜차 시장 확대를 위해 조건 없이 참가할 수 있었지만 올해부터는 패밀리 페스티벌의 성격에 집중하기 위해 야마하 오너 라이더만 참가하도록 변경 계획이라고 밝혔다.
VISION 2019
야마하 딜러컨퍼런스 2019에 내방한 일본 본사의 오타쿠니 마사히로 고객서비스본부 기획추진부장은 이날 기조연설에서 한국 시장의 성장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며 국내 시장에 대한 가능성과 확대에 대한 비전을 보였다. 올해 국내 출시되는 LMW 스포츠 나이켄과 업데이트된 신형 YZF-R3, 퍼포먼스를 끌어올린 MT-09 SP 등에 대한 자신감도 확인할 수 있었다.
새롭게 출시된 엔진오일인 야마루브 4T 런칭 소식을 알리며 국내 시장 안착을 위한 홍보 방안에 대해 알렸다. 2019년 하반기 완공 예정인 야마하 중부 물류센터에 대한 조감도와 계획이 발표되었다. 그간 서울 본사를 중심으로 설계된 야마하 전국 물류 망이 대전 소재의 물류센터 쪽으로 이동해 더욱 원활하게 작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TO THE NEXT LEVEL
야마하 관계자는 그동안 야마하는 크게 성장했다며 커진 규모만큼이나 국내 라이더들에게 더 나은 제품을 소개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브랜드 파워를 갖추는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음 단계로 도약이라는 올해 구호처럼 단계적 성장을 위해 교육 프로그램 확대를 통한 서비스 질 향상이라는 첫 번째 계단이 탄탄하게 완성되는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글/사진 이민우
취재협조 ㈜한국모터트레이딩 www.ysk.co.kr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모토라보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