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적인 사운드를 즐겨라
YAMAHA YSP-2700 & YAMAHA V-MAX
YAMAHA MUSIC
우리 같은 라이더들이야 ‘야마하’ 하면 바이크부터 떠올리겠지만, 실제로는 1887년 ‘도라쿠스 야마하’가 오르간을 만든 것을 시작으로 현재 세계 최대 사운드 종합 브랜드의 명성을 130년째 공고히 하고 있다. 1950년대 악기를 제작하는 정밀 기술력의 노하우가 고스란히 바이크 생산에 접목되어 야마하 모터사이클 사업부가 분리되고, 이후 서로 긴밀히 협업하는 시스템이 이어지고 있다. 흔히 삼지창으로 알고 있는 야마하의 CI도 ‘3개의 소리굽쇠’를 형상화 한 것이다. 간결한 조형미와 제품이 가진 본질(기능)이 사용자에게 전달 될 수 있도록 하는 디자인 이념은 지금의 야마하를 그대로 대변해준다.
실용적인 서라운드 시스템
흔히 5.1-채널 서라운드를 구현하기 위해선 6개의 크고 작은 스피커를 위치와 방향에 맞게 설치해야했다. 물리적으로 위치를 잡기 때문에 사운드의 공간감만은 확실히 전달되지만, 설치의 복잡함과 공간 확보 문제 등으로 접근이 어렵다. 사운드 바는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콤팩트한 사이즈로도 웅장하고 입체적인 사운드를 선사한다.
프리미엄 사운드바 YSP-2700
야마하 뮤직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YSP-2700은 서라운드 프로젝터 기술이 적용되어 7.1-채널 멀티 사운드를 만들어 낸다. 사운드바 전면에 16개의 고음질 어레이 스피커가 사운드 빔을 생성하고 벽면으로 반사시켜 풍성하고 웅장한 사운드를 만든다. 또한 75W 출력의 무선서브우퍼로 취약한 사운드바의 한계를 극복한다. 사운드 바의 높이가 약 5cm가량 밖에 되지 않아 TV나 프로젝터 스크린 밑에 설치가 용이하고, 케이블이 필요 없는 무선 서브 우퍼는 설치가 간편하다. 사용자가 청취하는 위치에서 인텔리빔 마이크를 이용하여 실내 공간 크기, 모양, 벽의 재질 등을 입력하면 ‘인텔리빔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빔의 각도와 거리, 볼륨 및 기타 매개 변수를 조정하여 최적화된 입체사운드를 들려준다. 또한 야마하 뮤직캐스트 앱을 이용하여 더욱 정밀한 서라운드설정과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와 AirPLAY를 통해 스마트폰과 연결이 가능하고, HD 오디오 디코딩과 4K 울트라 HD를 지원하는 등 뛰어난 확장성을 제공한다.
139만8천 원 야마하뮤직코리아 www.kr.yamaha.com
V-MAX
200마력의 괴력을 내는 머슬크루저. 블랙과 메탈의 배합으로 고급스러우면서도 강인한 인상과 사선으로 대칭되는 인테이크 커버&머플러 엔드의 조화에서 악기의 형상이 오버랩 된다. 16개의 밸브가 장착된 1697cc V4엔진이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사운드는 16개의 스피커가 장착된 YSP-2700이상으로 아름답다.
3288만 원 한국모터트레이딩 www.ysk.co.kr
credit
글 김기범 기자 l 사진 양현용
문의 야마하뮤직코리아 www.kr.yamaha.com
취재협조 한국모터트레이딩 www.ys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