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 클래스 어드벤처 슈트 – 클라임 배드랜드 프로 A3

    클라임의 가장 강력한 어드벤처 슈트인 배드랜드 프로의 2세대 버전이다. 스타일은 크게 변경되지 않았지만, 차세대 패브릭을 적극적으로 사용해 더 강력한 내구성을 갖췄다. 그 결과, 고어텍스 모터사이클 의류 최초로 유럽 CE 레벨 AAA 등급을 획득했다.




    기본적으로 배드랜드 프로 A3는 월드 트래블, 그랜드 투어를 고려하여 개발되었다. 고어텍스 3-레이어 프로 쉘을 기반으로 제작되어 별도의 이너 레이어 없이 뛰어난 방풍, 방수 성능을 자랑한다. 장거리 주행 중 마주할 수 있는 춥고 비가 내리는 가혹한 환경에서도 라이더를 쾌적하게 지켜준다. 어깨, 팔꿈치, 무릎에 CE레벨 2 클라임 에어로 프로 D3O 보호대가 내장되어 있고 내마모성이 뛰어난 슈퍼패브릭으로 전도 시 쉽게 망가지지 않고 드래그되는 것을 방지한다. 등에는 통기성이 고려된 D3O 바이퍼 프로 CE레벨2 보호대가 기본 장착되고 가슴에는 폼 타입 패드가 좌우로 배치된다. 가슴 패드는 D3O CE 레벨 1 패드로 별도 구매해 교체할 수 있다. 더불어 철보다 5배 강하고 알루미늄보다 10배 강력하다는 벡트란 소재도 곳곳에 사용되어 마모를 줄이고 찢어짐을 방지한다. 전체적으로 YKK 방수 지퍼가 적용되었고 소매와 메인 지퍼는 듀얼 타입으로 양방향으로 오픈할 수 있다. 야간 주행 안전성을 고려해 3M 스카치라이트 카본 블랙 반사 소재가 양팔과 어깨, 허벅지와 종아리 후면 등에 적용되어 있다. 전체적인 핏은 마련된 스트랩을 조여서 체형에 맞게 조절할 수 있으며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쉽게 사용하도록 설계됐다. 통기구는 팔, 손목, 복부, 허벅지, 정강이 등 곳곳에 마련되어 있으며 넓은 폭으로 개방할 수 있다. 필요에 따라서 칼라를 좌우로 펼쳐서 고정할 수 있도록 고리가 마련되어 있다.


    이어서 돋보이는 건 수납공간이다. 재킷 좌측 가슴에 간단한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는 포켓이 있고 우측에는 몰리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다. 더불어 전방에 두 개의 주머니, 등에는 양방향에서 열고 닫을 수 있는 거대한 포켓이 있다. 왼손에는 간단한 비상 연락망이나 라이더의 중요한 정보를 보관하기 좋다. 재킷 내부에도 중요 소지품을 보관하기 좋은 포켓이 있다. 이어서 허벅지에도 거대한 포켓이 있고 허벅지 바깥쪽에는 몰리 시스템이 있다. 손목과 목 부분에는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했다. 클라임은 제품을 개발할 때 장시간 주행에도 불편함을 느끼지 않으려면 손목과 목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한 바 있다. 재킷과 팬츠를 연결할 수 있는 지퍼가 있고 다양한 오프로드 부츠를 신고 벗을 수 있도록 바지 밑단에 지퍼와 벨크로를 마련했다. 재킷은 209만 원, 팬츠는 132만 원으로 세트 구매 시 프로 모델 대비 66만 원가량 비싸다. 겉 디자인이 사실상 똑같아서 ‘굳이?’라는 생각이 들 수 있다. 다시 말하지만, 새로운 배드랜드 프로 A3에는 유럽 인증 AAA 등급을 받았다. 이는 레이싱 슈트와 동일한 수준이란 뜻이다.


    윤연수
    사진 양현용
    취재협조 미지세계 klim.co.kr
    가격 재킷 209만 원 / 팬츠 132만 원

    본 기사 및 사진을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여 업로드하는 것을 금합니다.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저작권은 월간 모터바이크(모토라보)에 있습니다.

    지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