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길어진 레코딩 타임, id221 액션 C5

    간단하고 명료한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id221은 모터사이클용 2채널 블랙박스, 블루투스 인터콤, 액션캠, 휴대폰 거치대를 합리적인 가격대에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다. id221에서 액션 C 시리즈는 모터사이클, 자전거, 헬멧 등에 거치하여 액션캠 혹은 블랙박스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군이다. 그중에서도 C5 모델은 10시간 30분 연속 녹화가 가능한 모델로 다른 모델 대비 압도적으로 긴 연속 촬영 시간을 지원하고 있다. 소니의 스타비스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Full HD에 광각으로 녹화된다. 영상을 1분 단위로 나누어 저장하는 루프 레코딩 기능을 탑재해 블랙박스 용도에 최적화되어 있다.





    액션 C5의 가장 큰 장점은 심플함이다. 밖으로 노출된 코드나 복잡한 버튼 없이 단 하나의 버튼으로 녹화를 조작할 수 있다. 테스트는 모터사이클 헬멧에 장착하여 진행했는데, 헬멧 거치대 자체도 단순하고 설치 방법도 직관적이어서 설명서를 보지 않고도 30초면 설치 후 녹화를 시작할 수 있었다. 소니 나이트 비전을 탑재하고 있어 야간 영상이 주간에 대비해 화질이 저하되는 느낌 없이 선명하다. Full HD가 화질 면에선 당연히 2K, 4K보단 부족하지만, 장시간 녹화가 필요한 블랙박스 혹은 액션캠 영역에서는 Full HD의 작은 용량이 오히려 장점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다.





    C5의 최대 장점은 10시간 30분이라는 긴 레코딩 타임이다. 2600mAh 용량에 전력 소비 효율이 높은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다. 게다가 고속 충전을 지원하고 있으므로 방전 상태에서 완충까지 1시간 30분 밖에 소요되지 않는다. IPX6 등급의 방수성능을 갖춰 다양한 날씨에 대응한다. 클립형 헬멧 거치대, 고프로 마운트와 호환되는 퀵 거치대, 핸들바 거치대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사이드 미러 거치대와 클램프형 거치대는 별도로 구매할 수 있다. 휴대폰과 와이파이 연결을 통해 idcam 어플로 영상을 확인하거나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손호준
    사진 양현용
    취재협조 지에프아이 id221.co.kr

    가격 12만9천 원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모토라보에 있습니다.


    지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