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크 위에 앉아 있는 모습을 보면 마치 영화 속 한 장면 같다. 스타라는 수식어가 가장 잘 어울리는 배우 브래드 피트.
브래드 피트와 모터사이클
ㅡ
브래드 피트는 현재 할리우드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배우 중 한 명이다. 세상의 풍파를 겪지 않은 것 같은 외모지만, 그가 스타에 반열에 오르기까지 긴 시간이 걸렸다. 1987년 NBC 드라마 ‘어나더 월드’로 데뷔하고, 꾸준히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했지만 주목받지 못했다. 그가 인지도를 얻기 시작한 작품은 1999년 개봉한 데이비드 핀처 감독의 영화 ‘파이트 클럽’이다. 사실 이 영화도 흥행 실적이 좋지 못했지만, 다음 연도에 DVD로 발매하면서 오히려 인기를 얻게 되었다. 2004년 영화 ‘트로이’에서 아킬레스 역으로 남자가 봐도 매력 있는 영웅역으로 등장하며 스타 반열에 오르게 된다.
브래드 피트의 모터사이클에 대한 열정은 어린 시절부터 시작되었다. 그가 처음 모터사이클을 타 본 건 7살이었다. 사촌 형의 혼다 미니 트레일 50을 타다 할머니의 차를 들이받기도 했다. 12살에 첫 바이크인 가와사키 150 엔듀로를 구매했다. 바이크를 사기 위해 집마다 돌아다니며 피칸 로그(피칸통나무를 닮은 과자)를 팔았다고 한다. 이때부터 그의 모터바이크에 대한 사랑은 범상치 않았다. 할리우드 스타가 되고 나서도 그는 다양한 나라를 돌아다니며 바이크를 타고 휴가를 보내고 있다. 스코트랜드에서 시작해 모로코, 인도를 횡단하기도 했다. 아쉽게도 현재까지 발표된 내용으로는 영화 속에서 모터사이클과 함께 등장한다는 소식은 없다. 하지만 F1과 관련된 영화를 찍는다는 희소식이 있다. ‘탑건 : 매버릭’ 감독 조셉 코신스키가 연출을 맡고 F1의 살아있는 전설 루이스 해밀턴이 공동 제작하는 포뮬러 1을 주제로 하는 영화의 주연으로 브래드 피트가 등장한다고 발표했다. 루이스 해밀턴도 배우로 출연한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 중년의 멋을 뿜어내고 있는 브래드 피트가 앞으로도 멋진 모습으로 바이크에 올라있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길 기대해본다.
ㅡ
브래드 피트가 소장하고 있는 바이크
허스크바나 누다 900R
Ecosse 티타늄 XX RSD 커스텀
전세계 13대 한정생산에 30만 달러에 판매된 Ecosse 티타늄 XX를 롤랜드 샌즈 디자인에서 커스텀했다.
제이든(Jaden)
Jesse Rooke가 KTM 슈퍼듀크를 기반으로 커스텀한 바이크
처치 오브 초퍼스(Church of Choppers)
제프 라이트가 커스텀한 할리데이비슨 쇼블헤드 랫바이크
두카티 데스모세디치 RR
2006년 이탈리안 GP 무겔로 트랙에서 공개된 GP 머신 레플리카 콘셉트 바이크
2005년식 R 1150 GS 어드벤처
플래시(Flash)
키무라 신야가 브래드 피트를 위해 커스텀한 두카티 엔진이 탑재된 카페 레이서
Jesse Rooke WCC 140 CFL
Jesse James와 Rooke 형제의 콜라보레이션 바이크. 하드테일에 Marzocchi 도립식 프런트 서스펜션의 특이한 조합이다. WCC CFL 1세대에 프레임을 보강했다.
ㅡ
인디언 래리(Indian Larry) 커스텀
바이크에 관심 없는 사람들도 브래드 피트가 모터사이클을 타는 사진을 한 번쯤 본 적 있을 것이다. 그가 바이크를 타고 출연한 영화는 많지 않다. 그런데도 사람들이 알고 있는 건 브래드 피트가 개인 소장하고 있는 인디언 래리(Indian Larry) 커스텀 바이크를 타는 사진이 유명지면서다. 사진이 경매에 나오고 그 수익금을 예술계에 환원하며 유명해졌다. 이 사진은 경매에 나온 25장의 사진 중 공개된 1장의 사진이다. 아쉽게도 나머지 사진은 공개되지 않았다.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그가 모터사이클과 같이 나온 대표적인 작품은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로, 나이를 거꾸로 먹는 한 남자의 인생을 다룬 영화다. 이 영화에서 브래드 피트는 두 대의 모터사이클을 타는데, 한 대는 은색 1956년식 트라이엄프 T110이고 나머지 한 대는 인디언 101 스카우트다. 영화에서 브래드 피트는 벨스타프 재킷을 입고 완벽한 클래식 라이딩 스타일을 연출했다.
제로 엔지니어링 타입 9
제로 엔지니어링은 1992년 일본 오카자키에서 키무라 신야가 설립했다. 구즈넥 프레임을 사용해 낮은 자세의 빈티지 스타일 커스텀 바이크를 만들고 있다. 특히 브래드 피트가 소유한 타입 9에는 멀티링크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트랙션을 확보하면서도 하드테일 외관으로 빈티지 스타일을 유지한다. 프런트 포크에는 스프링거 서스펜션이 적용되었는데, 외관은 클래식하지만 사실 이 안에 들어있는 부품은 F1 팀에 부품을 공급하는 Minebea사의 베어링을 사용할 정도로 디테일까지 신경 썼다. 엔진은 할리데이비슨 110 큐빅인치 트윈 캠 엔진을 사용했다.
글 손호준
사진출처 ZeroEngineering, WarnerBros, Rook Customs, Church of Choppers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모토라보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