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래식을 재해석하다
HJC V60
HJC의 새로운 클래식 라인인 V60은 1980년대 출시했던 모토크로스 헬멧인 FG-01 모델에서 영감을 받아 재해석하여 제작되었다. 전체적인 실루엣은 그대로 사용된 것 같지만, 부분적인 디테일과 현대적인 감성을 적용해 더욱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여준다.

고급 CAD 기술을 이용한 설계로 착용감이 편한 구조를 만들었고, 빈티지한 감성의 벤틸레이션 포인트는 디테일을 더했다. 또한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한 선바이저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편의성을 높였다. 고글을 사용하지 않을 때도 바람으로부터 눈을 보호할 수 있기에 큰 장점으로 다가온다. 내피는 탈착형으로 관리하기가 쉽고, 슈퍼쿨 소재를 사용해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해 준다.
칙패드에는 위급 상황에서 빠르게 탈착을 도와줄 이머전시 킷이 적용되었다. 액세서리로는 선바이저를 장착할 수 있고, 개성에 맞춰 고글을 착용하거나 모두 탈거하고 선바이저만을 내려서 사용하는 등 여러 가지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모토크로스 헬멧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기에 스크램블러나 플랫트래커 스타일도 잘 어울리지만 크루저 스쿠터, 네이키드, 카페레이서 등 다양한 스타일의 바이크와 조합도 멋지다.

컬러는 블랙, 화이트, 그린, 옐로, 레드, 그래픽 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대한민국 브랜드로 해외시장을 섭렵하던 HJC가 국내시장에도 많은 열정을 나타내며 새롭게 등장시킨 모델인 만큼 어떤 바람을 불어올지 기대가 된다.
/
글 김휘동
사진 양현용
취재협조 HJC 1533-4469
가격 솔리드 컬러별 31만9천 원 / 32만9천 원 / 그래픽 34만9천 원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모토라보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