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먀하, 4S와 함께 도약하다
YAMAHA DEALER CONFERENCE 2022
지난 1월 23일 서울 용산에 위치한 드래곤시티에서 야마하의 국내 공식수입원 한국모터트레이딩의 2022년 야마하 딜러컨퍼런스가 개최되었다. 야마하와 함께한 2021년을 돌아보고 2022년의 비전과 뉴모델을 소개하는 자리였다.

전국의 야마하 딜러점 대표와 관계자, 그리고 미디어가 초청된 가운데 2021년을 정리하고 2022년을 맞이하는 자리였다. 한국모터트레이딩은 지난해 펜데믹과 반도체 사태로 인해 물량수급에 차질을 빚었지만 국내 시장에서 1만6천대가 넘는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한국 모터트레이딩은 이를 위해 대전에 대규모 물류센터를 설립하고, 야마하 딜러는 물론 4S샵과 서비스 전문샵을 신설해 고객의 다양한 서비스 니즈를 파악했다.

지난해부터 도입한 4S샵은 야마하 글로벌 전략 3S, 즉 세일즈, 서비스, 스페어파츠에 국내 실정에 맞춰 세이프티 라이딩을 추가한 것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우수판매점 등급이다. 4S딜러에 선정되려면 조건에 부합하는 전시장과 서비스 공간, 부품실과 부품재고보유량, 그리고 고객 안전교육까지 갖춰야 한다. 이번에 새롭게 4S딜러로 선정된 서울 중구점을 포함해 전국에 7개의 4S딜러가 운영되며 그밖에도 46개의 공식 딜러, 28개의 서비스 협력점이 운영 되고 있다.

김희철 대표는 이날 인사말에서 지난해 달성한 높은 실적을 함께 달성함을 축하하고 “이렇게 해서 맺어진 수많은 새로운 고객과의 소중한 인연을 계속 이어나가기 위해서, 그리고 앞으로 인연을 맺게 될 수많은 고객들을 끝까지 책임지기 위해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날은 다양한 분야에서 좋은 활동을 보여준 판매점들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되었다. 우수 서비스점과 야마루브 베스트 세일즈, 지역 우수 판매점 등 다양한 분야로 시상을 진행해 판매점을 독려함과 동시에 동기부여를 위한 자리였다.
/

2022 NEW MODELS
이어서 2022년 뉴모델 발표도 이어졌다. 출시 20주년을 맞이해 페이스리프트된 신형 티맥스560, 강력한 스타일링으로 돌아온 하이퍼네이키드 MT-10 SP, 그리고 베스트셀러 모델인 엔맥스에 더욱 강력한 엔진을 얹은 엔맥스155, 그리고 MT-09기반의 레트로 네이키드 모델 XSR900의 출시 소식과 변경 점들을 밝히며 라인업을 확대했다. 그리고 새로운 미들클래스 슈퍼스포츠 바이크 YZF-R7의 실물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YZF-R7은 MT-07에서 검증된 엔진을 얹고 본격적인 슈퍼바이크 스타일과 공격적인 포지션으로 스포츠 라이딩의 즐거움에 집중한 모델이다. 2022년 출시예정으로 MT-07을 베이스로 하는 만큼 합리적인 가격 또한 기대되고 있다.
글/사진 양현용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모토라보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