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NEWS BIKE NEWS 2월의 모터사이클 월드 뉴스

    2월의 모터사이클 월드 뉴스

    0
    2월의 모터사이클 월드 뉴스

    2월의 모터사이클 월드 뉴스

    시즌 시작과 함께 전 세계 각국에서 레이스가 진행되거나 레이스를 준비하는 소식이 많습니다. 또한 BMW 모토라드의 최대 어드벤처 축제인 GS 트로피 개최지 선정, 스즈키의 가상현실 플랫폼 구축 소식 등 다양합니다. 2021년 2월의 월드뉴스를 소개합니다.

    U.S.A

    저스틴 바르샤, AMA 슈퍼크로스 우승

    미국의 오프로드 레이스 중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AMA 슈퍼크로스 첫 번째 라운드가 1월 16일 텍사스 휴스턴 NRG 스타디움에서 열렸다. 2021시즌 처음으로 슈퍼크로스에 출전하게 된 가스가스 팀의 저스틴 바르샤가 우승을 차지했다. 스타트와 함께 첫 코너를 2번째로 진입하며 금방 선두를 잡았고 혼다 팩토리 팀의 켄 록젠과 끊임없는 경합이 펼쳐졌다. 이후 레이스가 끝날 때까지 리드를 빼앗기지 않고 체커를 받으며 자신의 커리어에 5번째 우승을 기록했다. 레이스가 끝난 뒤 저스틴 바르샤는 “켄 록젠의 압박이 레이스 내내 상당했다. 하지만 나는 계속해서 지켜냈고 결국 시즌 첫 우승을 차지한 것이 기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Germany

    BMW모토라드, GS 트로피 2022 개최지 공개

    1월 14일 BMW모토라드가 2년마다 진행하는 GS 트로피의 개최지를 공개했다.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행사에서 2022년 GS 트로피는 여름에 알바니아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알바니아는 손이 닿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오프로드 코스가 많고 일 년에 약 300일이 맑은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여름에는 따스하고 쾌적한 날씨가 지속되기 때문에 라이딩을 즐기기에 최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2022년 GS 트로피는 전 세계의 22개 팀과 6개의 여성팀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참가국은 대한민국, 브라질, 중국, 프랑스, 독일, 인도, 일본, 라틴 아메리카, 멕시코, 네덜란드, 러시아, 남아공, 동남아시아, 영국, 미국이며 중국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해 2020에 참여하지 못했던 참가자들을 포함해 2022 GS 트로피에 초대한다고 밝혔다.

    Japan

    폴 에스파가로 “혼다는 저에게 영광스러운 색깔이에요”

    2021년 모토 GP 월드 챔피언십의 시작이 가까워지자 폴 에스파가로는 렙솔혼다 팀과의 공식 데뷔를 앞두고 인터뷰를 진행했다. 폴 에스파가로는 첫 번째 꿈을 이뤘다며 2021년에 대한 자신의 목표를 분명히 했다. 그는 인터뷰에서 “렙솔 혼다의 옷을 입는다는 것 자체가 영광이다. 여러 해 동안 세계 최고의 라이더들이 이 색깔과 함께 우승하는 것을 보고 자랐다. 어릴 적 125cc, 모토2, 심지어 모토 GP에서 레이스를 할 때 혼다 팀은 거의 모두 레이스에서 시상대에 올랐다. 내 넘버가 삽입된 혼다 머신을 보면 여전히 놀랍다. 일단 내 첫번째 꿈이 이뤄졌으니 모토 GP 챔피언의 꿈을 이뤄보도록 노력하겠다.”라며 렙솔 혼다 팀에 대한 애정과 시즌 우승에 대한 열망을 밝혔다.

    Italy

    시디 아토조 SRS, 새로운 에디션 모델 공개

    2021년 1월 29일, 이탈리아의 부츠 전문 제작 브랜드인 시디가 새로운 아토조 에디션을 공개했다. 완전히 대비되는 블랙과 화이트를 사용하여 세련되고 깔끔한 인상이다. 하단 버클과 상단 두 개의 버클 색상까지 바탕색에 매칭한 디테일이 눈에 띈다. 상단부는 물, 긁힘, 절단 등의 강한 충격에도 쉽게 부서지거나 변질되지 않는 소재를 사용했다. 부츠 안쪽에는 미끄럼 방지 고무가 적용되어 있고 편안한 발목 움직임을 위한 신축성 시스템이 전방, 양 측방, 후방 총 4곳에 설치되어 있다. 아토조 SRS의 SRS는 밑창 교체 시스템Sole Replaceable System을 뜻하며 4개의 나사만 풀면 원하는 스타일의 아웃솔로 쉽게 변경할 수 있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Austria

    KTM, 2026년까지 모토 GP 참전 계약

    2017년부터 모토 GP 클래스에 도전해온 KTM이 2026년까지 모토 GP 참전 계약을 진행했다. KTM은 2018년에 모토 GP 첫 포디엄을 경험한 바 있으며 2020 시즌에는 2번의 라운드 우승을 차지했다. 2020년에는 레드불 KTM 팩토리 팀과 KTM 테크 3팀의 선전에 힘입어 모토 GP 제작자 부문 4위를 기록했다. 이어서 계약한 6시즌 동안 더 좋은 성과를 얻어낼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KTM AG의 CMO인 휴버트 트렁켄폴츠Hubert Trunkenpolz는 “모토 GP에 뛰어드는 것 자체가 도전이었고 큰 움직임이었다. 승산이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끊임없이 노력하며 4년 만에 꽤 높은 순위까지 도달했다. 이후로도 지속적으로 도전할 것이고 모토 GP 패독의 일부로 남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스즈키, 글로벌 살롱 오픈

    스즈키는 2월 5일부터 모터사이클 팬들이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을 사용해 접속할 수 있는 모터사이클 글로벌 살롱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살롱을 통해 직접 공인 대리점이나 모터사이클 쇼를 방문하여 살펴볼 필요 없이 가상 환경을 통해 전시 중인 모터사이클이나 브랜드의 신 모델 공개를 즐길 수 있다. 전시된 모델의 경우 사용자가 원하는 컬러와 액세서리를 입혀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다른 방문객과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전 세계 라이더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하야부사의 신형 공개가 이 글로벌 살롱 플랫폼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계정 등록은 2021년 1월 28일부터 가능하고 서버 오픈은 2021년 2월 5일에 진행된다.

    Austria

    모토 GP 2021 시즌 레이스 일정 공개

    전 세계 가장 핫한 로드 레이스인 모토 GP의 2021 시즌 경기 일정이 공개되었다. 2021 모토 GP 첫 월드 챔피언십은 3월 28일에 카타르의 로세일 국제 서킷Losail International Circuit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다음 주말인 4월 2일부터 4일까지는 도하, 로세일 국제 서킷에서 진행된다. 이어 포르투갈의 알가르베 인터내셔널 서킷Algarve International Circuit에서 4월 16일부터 4월 18일까지 진행된다. 현재 진행 중인 코로나 바이러스와 이로 인한 폐쇄 및 합병증으로 아르헨티나 GP와 미주 GP는 마지막 분기까지 연기할 것으로 결정되었다. 추가 업데이트 또는 변경사항은 모토 GP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연수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모토라보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