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더의 안전과 질을 높이기 위한 약진
WP 서스펜션 코리아, 정식 출점
전 세계적으로 서스펜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WP 서스펜션이 국내에 정식 출범했다. WP는 특히 오프로드 레이스에서 좋은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국내 오프로드 시장에서도 인지도가 올라와 있는 브랜드다.
지난 12월 14일,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WP 서스펜션 매장에서 WP 서스펜션 코리아의 정식 출범을 알렸다. WP 서스펜션은 KTM AG 내의 독립적인 서스펜션 전문 브랜드로 KTM AG 내 완성차 브랜드인 KTM, 허스크바나, 가스가스의 OEM 파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오프로드에서 온로드까지 고성능 애프터 마켓 파츠를 제작하고 있다. 뛰어난 성능을 입증하듯 300개 이상의 FIM 월드 챔피언십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KTM 팩토리 레이싱 팀과의 협업으로 엔듀로, 모토크로스, 랠리 등의 서스펜션을 개발하는데 힘쓰고 있다.
지난 8월, KTM AG는 WP 서스펜션의 확장 계획을 밝히며 애프터 마켓 파츠 라인업 확충 의지를 보인 바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 WP가 한국 시장에 정식 출범한 만큼 국내 이륜차 시장에서 서스펜션 브랜드로서의 역할이 기대된다.
WP 서스펜션 코리아의 김재민 브랜드 매니저는 “WP 서스펜션 코리아가 정식으로 출범하여 앞으로 더 많은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OEM 파츠 관련한 애프터서비스를 포함하여 신규 시장에 진입한 만큼 활발한 확장을 진행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특히 애프터 마켓 파츠 라인업과 관련하여 XACT PRO, XPLOR PRO, APEX PRO 등 프로 라인업을 전개할 예정이며, 타사 경쟁 모델 대비 확실한 상위 포지션을 차지할 수 있는 오프로드 영역부터 확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ㅡ
WP XPLOR PRO for KTM 790 ADVENTURE
WP 서스펜션 코리아는 출범과 함께 주력 파츠인 익스플로러 프로 모델을 함께 공개했다. KTM 790 어드벤처 전용 익스플로러 프로는 KTM 790 어드벤처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순정 대비 폭넓은 댐핑 값을 미세 조정할 수 있는 고성능 서스펜션이다. 특히 급격하게 변화되는 노면을 대응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노면 추종성을 극대화할 수 있고 라이더에게 즉각적인 피드백을 준다. 월간 모터바이크에서는 실제로 장착하여 그 성능을 테스트한 바 있다. 프런트 포크는 449만 원이며 리어 쇽은 235만 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WP 서스펜션 코리아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WP 서스펜션코리아
서울특별시 용산구 독서당로11길 17
02-790-0995
글 윤연수
사진 양현용
취재협조 WP 서스펜션코리아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모토라보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