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LIFE 데우스 코리아의 플래그쉽 스토어가 홍대에 문을 열다

    데우스 코리아의 플래그쉽 스토어가 홍대에 문을 열다

    0
    데우스 코리아의 플래그쉽 스토어가 홍대에 문을 열다

    데우스 코리아의 첫 번재 플래그쉽 스토어

    DEUS EX MACHINA SEOUL OPEN

    ‘마포구 와우산로17길 19-12’ 한국의 데우스 엑스 마키나 플래그쉽 스토어 ‘The foundry of fortuity’의 주소다. 항상 새로운 시도를 통해 우연을 가장한 행운을 끊임없이 만들어내는 ‘우연의 주조공장’의 용해로에 불을 지폈다.

    데우스 코리아가 야심차게 선보인 첫 플래그쉽스토어 일명 ‘데우스 파운드리’가 오랜 준비 끝에 라이더들과 만났다. 위치는 마포구 서교동으로 상수역과 홍대 주차장 길 주변이다. 골목 사이에 있지만 찾기는 쉬운 편이다. 스타일리시한 설계는 이탈리아 디자이너 안드레아 카푸토(Andrea Caputo)의 손을 거쳤다. 1층의 스토어에 들어서면 개점을 기념하는 다양한 아이템들로 구성된 데우스 서울 컬렉션이 보인다. 그 외에도 많은 데우스 아이템들과 서핑용품이 판매를 하고 있다. 지름신을 부르는 아이템들이 많기 때문에 마음을 단단히 먹고 들어가야 한다. 스토어 한편으로는 라이더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데우스 코리아의 커스텀 바이크인 슈팅스타 2020과 W배럴스가 전시되어있다.

    스토어를 지나 계단을 올라가면 베이커리와 2층 규모의 카페가 나온다. 문을 열고 들어간 카페에는 기분 좋은 빵 냄새가 가득했다. 기본적으로 베이커리 카페로 오픈 주방을 적용하여 빵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빵과 디저트류 퀄리티가 상당히 높다. 커피가 담긴 테이크아웃 컵과 빨대가 플라스틱이 아닌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인상적이다. 계단을 올라가는 벽에는 데우스 감성이 듬뿍 담긴 포스터 존이 자리했다. 카페 2층은 입구에서 보는 것과 달리 크기가 상당히 넓고 개방형이었다. 

    중앙에는 커스텀 바이크가 전시되어 자리 잡고 있었다. 시크한 느낌에 테이블과 의자들이 벽면에 들어간 데우스 그래픽들과 어우러져 되려 따뜻한 느낌을 주었다. 거울을 활용한 인테리어가 공간에 대한 다른 시각을 보여주면서 재밌는 효과를 준다. 화장실 거울과 벽을 가득 채운 그래픽이 ‘화장실이 이렇게 멋있어도 되나?’ 싶은 생각이 들 정도였다. 포토존으로 인기가 많아져서 화장실에 웨이팅이 생길지도 모르겠다. 밖으로 나가면 채광이 기분 좋게 들어오는 야외 테라스를 갖추고 있다.

    호주시드니, 이탈리아 밀라노, 인도네시아 발리 등 많은 라이더들에게 성지로 꼽히는 데우스 플래그십 스토어가 가까운 홍대에 생겼다는 소식에 많은 라이더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모터바이크에서도 ‘데우스 파운드리’를 라이더라면 꼭 한번 가봐야 할 곳으로 추천한다.

    데우스 엑스 마키나 서울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17길 19-12
    매장 PM 12:00 ~ PM 9:00 / 카페 AM 11:00 ~ PM 9:00


     김휘동 
    사진 양현용 
    취재협조 웍스아웃 www.worksout.co.kr 공식인스타그램 @deusfoundry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모토라보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