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속의 모터사이클
<vol. 3>
MOTO GUZZI
X
PEE WEE’S BIG HOLIDAY
평생을 페어빌에서 벗어나 본 적이 없는 피위 허먼이 여행을 떠났다. 기분 좋은 출발도 잠시, 난관에 봉착한 피위. 그는 5일 후 뉴욕에서 열리는 친구의 생일 파티에 무사히 도착할 수 있을까
피위 허먼은 미국의 코미디언 출신 배우 폴 루벤스가 만들어낸 캐릭터다. 회색 정장에 빨간 넥타이가 상징인 피위는 성인이지만 아이 같은 천진난만한 성격을 갖고 있다. 어딘가 어리숙해 보이지만 쾌활하고 긍정적인 모습이 미스터 빈이나 스폰지밥과 비슷하다. 1980년 대 초 피위 허먼 쇼, 피위의 플레이 하우스 등의 TV 쇼에 등장하며 성공을 거뒀다. 1985년 개봉한 피위의 대모험은 세계적인 영화감독 팀 버튼이 디즈니를 떠나 워너 브라더스에서 처음으로 감독을 맡은 작품으로 비평가들에게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흥행엔 성공했다.
2016년 개봉한 피위의 빅 홀리데이는 넷플릭스에서 제작한 오리지널 필름으로 넷플릭스에서 독점으로 상영한다. 피위와 바이크의 인연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피위의 대모험에서 바로 표지판으로 돌진하긴 하지만 할리데이비슨을 타는 장면이 나온다. 또 폴 루벤스는 피위 허먼 캐릭터로 사우스다코타 주에서 열린 레전드 라이드라는 랠리 이벤트에 2010년 초퍼 스타일로 개조된 전기 자전거를 타고 로드로서 행사에 참여하기도 했다.
피위의 빅 홀리데이
주민 987명의 작은 마을 페어빌에 사는 피위 허먼은 매일 똑같은 일상을 보낸다. 그는 새로운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매일 아침 8시에 일어나 자동화된 시스템과 정해진 루트를 통해 늦지 않고 출근하는 것이 그의 행복이다. 댄의 식당에서 요리사로 일하는 그는 뛰어난 음식 솜씨와 쾌활한 성격으로 페어빌 주민들에게 사랑받는다.
잠시 가게를 보고 있던 피위에게 유명한 배우 조 맹거넬로가 바이크를 타고 나타난다. 처음 만났지만 루트 비어 캔디와 미니어처를 좋아하는 공통점을 가진 둘은 금세 친구가 된다. 페어빌 외엔 관심이 없는 피위는 조 맹거넬로가 스타라는 것을 몰랐다. 조는 피위에게 더 매력을 느끼고 5일 후 뉴욕에 있는 자신의 펜트하우스에서 열릴 생일파티에 피위를 초대한다. 평생을 페어빌에서 벗어난 적 없는 피위는 걱정하며 거절하려 하지만 조는 여행의 환상과 용기를 심어주고 떠난다. 피위는 큰 결심을 하고 차를 타고 그의 첫 여행을 떠난다. 신나는 출발도 잠시 은행 강도를 만나 차를 뺏기게 된다. 생일파티까지 남은 4일간의 피위의 여행을 함께 따라가보자.
피위의 빅 홀리데이에서 모터바이크는 피위의 일상 변화의 상징이다. 댄의 다이너를 지키고 있는 피위에게 조 맹거넬로는 가게를 비우고 바이크에 탠덤해서 페어빌을 소개해 달라고 한다. 생일파티 초대에 고민하는 피위에게 여기 눌러 살든가 인생을 즐기든가라는 멘트로 그를 혼란스럽게 하고 바이크를 타고 떠난다.
그렇지만 세차를 하지 않은 꾀죄죄한 모습이 거슬린다. 쿨 한 그의 성격상 바이크의 지저분한 모습을 별로 신경 쓰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너무 지저분하다. 그의 섬세한 미적 감각을 세차에 반영해보라고 하고 싶다.
MOTO GUZZI V7 STONE
V7은 1967년 출시 당시부터 지금까지 모토구찌에서 가장 사랑받는 모델이다. 1971년 형 V7 Sport부터 이어진 연료탱크 디자인과 세로 배치 V트윈 엔진이 V7의 상징이다. 과거의 헤리티지를 유지하면서 현대적 감각을 잘 녹여내 최근 몇 년간의 클래식 붐 속에서도 인기를 끌었다. 2012년 스톤과 클래식으로 모델 출시를 시작으로 레이서와 스페셜 모델로 세분화해 상품성을 높였다. 2017년엔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V7 III와 전 세계 1000대 한정의 애니버사리오 모델이 발표됐다. 캐스팅 휠과 무광 컬러로 젊은 감각의 스톤 시리즈는 V7 라인업에 가장 기본이 되는 모델이다. 영화에 등장하는 모델은 V7이 가진 미니멀한 매력을 더욱 강조한 V7 스톤으로 2012년형으로 추측된다.
credit
글 조건희
취재협조 넷플릭스 코리아 www.netflix.com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모토라보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