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T TRACK RACE EDITION
플랫 트랙 레이싱의 전설의 헤리티지가 담긴 라인업이 출시되었다.
리미티드 레이싱 넘버원 가죽 재킷
이전 시즌 챔피언만이 사용할 수 있는재킨 넘버 1번, 플랫 트랙 레이스 머신이었던 XR750 그리고 후면에 플랫 트랙레이싱 디퍼트먼트 레터링, 바앤실드로고 옆에 월계관 그래픽까지 모두 담겨있는 한정판 가죽 재킷. 칼라와 어깨의 가장자리 라인을 흰색으로 마감해 포인트를 더했다. 할리데이비슨의 플랫트랙 레이스의 스토리와 디자인이 담겨있는, 할리데이비슨 라이더라면 눈여겨 볼만한 재킷이다.
113만8천 원
레이싱 타이다이 반팔 티셔츠
주황색 바앤실드 로고에 레이싱 레터링이눈에 띄는 한정판 타이다이 티셔츠. 멀리서보면 얼룩덜룩한 무늬 같지만 자세히 보면 모터사이클을 타고 있는 선수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4만7천 원
트랙 레이싱 긴팔 티셔츠
할리데이비슨 레이싱을 상징하는 1번 재킨 넘버에 블랙 & 옐로우의 조화가 돋보이는 긴팔 티셔츠. 후면의 할리데이비슨 바앤실드 로고 가장자리에 월계관 디자인이 더해졌다.
15만8천 원
플랫 트랙 레이스는 미국에서 시작된 모터스포츠로 흙이 깔린 타원형 경주장을 도는 경주다.
그 시작은 1932년 미국 AMA에서 더트 트랙이라는 경주 클래스를 만들면서 시작되었다. 이후 1954년에 AMA는 그랜드 내셔널 챔피언을 개최했고 챔피언십은 마일, 하프 마일, TT, 쇼트트랙으로 구성된 네 번의 오프로드 레이스와 아스팔트 온로드 트랙 한 번, 총 다섯 번의 경주로 구성되었다. 할리데이비슨은 첫번째 그랜드 챔피언십부터 우승을 거머쥐었고 61년까지 네 번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시간이 지나 모토 GP가 개최되고 인기를 끌면서 오프로드 레이싱보다 온로드 레이싱에 관심이 쏠리고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모터사이클에 각종 전자 장비들이 적용되면서 AMA의 그랜드 내셔널 챔피언십에서도 오프로드와 온로드 레이스가 나뉘게 되었다. 더트 트랙 레이스(플랫 트랙 레이스)가 그랜드 내셔널 챔피언십에서 분리되면서 스콧 파커Scott Parker와 크리스 카Chris Carr와 같은 전설적인 선수와 함께 할리데이비슨은 플랫 트랙 레이스의 챔피언 왕좌에 오르게 된다. 할리데이비슨은 왕좌를 20여 년간 지켜내며 전설적인 기록을 세운다. 이번에 출시한 할리데이비슨의 플랫 트랙 레이싱 어패럴에는 7-80년대 레이스에서 할리데이비슨의 영광과 헤리티지가 담겨있다.
글/사진 손호준
취재협조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harley-korea.com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모토라보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