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ITEM STYLE 멋진 어드벤처 라이더가 되고 싶다면

    멋진 어드벤처 라이더가 되고 싶다면

    0
    멋진 어드벤처 라이더가 되고 싶다면

     

    모험을 시작하는 당신을 위한 스타일

    적절한 파워와 패키지로 엔트리 라이더나 어드벤처 입문자에게 매력적인 쿼터 클래스 멀티퍼퍼스. 합리적이고 범용적인 바이크 장르에 맞게 스타일을 꾸며봤다. 이 스타일과 함께라면 이제 당신도 멋진 어드벤처 라이더가 될 수 있다

     

    브이스트롬 250은 부드러운 엔진 특성과 안정적인 고속 주행 감각으로 장거리 투어 임무도 충실히 수행한다. 브이 스트롬 시리즈의 상징인 노란색의 프런트 피크와 잘 어울리는 아이템으로 선정했다.

     

    당당한 어드벤처 투어링

    브이스트롬 250은 클래스를 뛰어넘는 체격이 장점이다. 다양한 기능과 어드벤처 스타일을 뽐내면서도 가격까지 저렴한 아이템들로 당당히 장거리 투어를 떠나보자.

    1. 카리스마 넘치는 디자인과 형광색이 만나 본격적인 어드벤처 스타일을 뽐낼 수 있는 헬멧.
    벨 MX-9 솔리드 HI-VIS / 25만 원 

    2. 탈착 가능한 방한 레이어와 지퍼로 여닫는 에어 벤트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도 가격까지 매력적인 투어링 재킷.
    클로버 스톰 2 / 29만 9천 원 

    3. 옐로 포인트 컬러로 V-스트롬과 잘 어울리는 메시 글러브. 
    클라임 다카르 글러브 / 5만 9천 원 

    4. 방한 및 방풍 기능의 레이어가 적용되어 봄, 가을은 물론 겨울까지 사용 가능한 투어링 팬츠.
    클로버 스카우트 2 / 29만 9천 원

    5. 엔듀로 및 투어링 전용 밑창으로 임도까지 커버 가능 한 투어링 부츠.
    포르마 어드벤처 로우 부츠 / 27만 5천 원

     

    v-스트롬 250 스타일

    빌딩 숲속 어드벤처 라이더 주말의 투어뿐만 아니라 시내에서도 라이딩을 즐기는 라이더에게 어드벤처 재킷은 부담스럽다. 도심 속에서 스타일을 뽐내면서도 투어에도 거뜬하다.

    1. 통기성 및 방수 기능을 하는 D-드라이 라이너가 적용된 메시 재킷.
    다이네즈 하이퍼 플럭스 D-드라이 재킷 / 36만 원 

    2. 손바닥과 손날, 손가락의 쿠션패드와 너클 프로텍터가 적용된 풀 메시 롱 글러브.
    클로버 SR-3 / 12만 9천 원

    3. 형광색과 리플렉터로 야간 시인성이 좋은 가방. 
    코미네 SA-237 리플렉티브 나이트 세이프티 백. 2만 원

    4. 거친 무늬의 데칼과 컬러가 V-스트롬의 이미지와 잘 맞아떨어지는 이너 바이저가 장착된 풀 페이스 헬멧. 
    수오미 할로 드리프트 옐로 / 28만 5천 원

    5. 방수 기능의 원단으로 갑작스러운 비에 대응 가능한 팬츠. 
    다이네즈 암스테르담 / 24만 원

    6. 신고 벗기 편해 일상 속에서도 편리할 것 같은 고어텍스 부츠. 
    다이네즈 나이트호크 D1 로우 부츠 / 30만 원

    7. 손 날 부분이 가죽으로 덧대 마찰에 의한 부상을 방지해주는 메시 글러브. 
    클로버 랩터 플러스 / 11만 원

     

    이름에 랠리라는 단어가 들어갈 정도로 오프로드 성향이 강한 CRF 250 랠리. 흙길과 아스팔트 모두 잘 어울리는 이 바이크를 위해 오프로드 룩이라고 저지와 팬츠만 입지 말고 새로운 시도를 해보자.

     

     

    본격적으로 흙길을 달려볼까

    가끔은 도시를 떠나 나만의 랠리를 해보자. 도로에서의 투어가 아니라 본격적인 오프로드 주행을 위한 스타일을 제안한다. 열 방출과 가벼운 움직임을 목적으로 제작된 기어들로 준비했다.

    1. 오프로드 주행을 감안하여 벤틸레이션 확대로 통기성을 높인 쇼에이에 새로운 VFX 시리즈 헬멧.
    쇼에이 VFX-에보 블라존 TC-1 / 72만 원 

    2. 2중 실리콘 처리된 스트랩은 헬멧에 잘 고정된다. 큰 렌즈를 사용해 시야가 좋은 고글.
    스캇 프로스펙트 고글 / 9만 8천 원

    3. 파랑과 빨강, 검정의 조화가 CRF250랠리와 잘 어울리는 오프로드 저지 세트.
    알파인스타 테크 스타 팩토리 세트 / 33만 원 

    4. 테크 스타 팩토리 저지 세트와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다. 그립력이 좋고 가벼워 오프로드에서 유연한 움직임을 선사하는 글러브. 
    알파인스타 테크 스타 팩토리 글러브 / 7만 원

    5. 가벼운 무게에 충격에 강하고 마모가 쉽게 되지 않는 재질의 오프로드 롱부츠. 
    알파인스타 테크 7 / 48만 원 

     

    어드벤처가 딱 좋아

    바이크의 겉모습과 세팅 자체가 온로드만을 달리기에는 너무나 아깝다. 근처 흙길을 찾아서 자연을 만끽하고 돌아오는 투어 코스를 짜보자. 격한 오프로드 말고 가벼운 마음으로 나만의 어드벤처를 떠나보자.

    1. 스트레치 패널을 적용해 보다 편한 움직임을 선사한다. 방수, 방풍에 강한 어드벤처 재킷과 팬츠.
    스캇 턴 어드벤처 재킷 35만 원/팬츠 27만 원

    2. 하이퍼 벤틸레이드 3D 메시 소재의 사용으로 통풍성이 좋은 글러브.
    클로버 랩터 플러스 / 11만 원

    3. 다방향 충격 보호 시스템이 적용되어 안전하다. 검은색과 빨간색의 조화가 인상적인 헬멧. 
    벨 MX-9 / 31만 원

    4. 발끝에 강한 재질이 사용돼 오프로드에서의 충격에도 높은 보호 성능을 자랑하는 숏 부츠. 
    알파인스타 테크 2 / 31만 원

    5. 가방에 물을 저장해 라이딩 중 계속 수분을 섭취할 수 있는 가방. 오프로드에서의 다양한 포지션의 변화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크라가 G-포스 하이드로 워터 백 / 22만 9천 원

     

    G 310 GS는 BMW의 GS 시리즈에서 물려받은 어드벤처 스타일의 디자인 요소들을 갖추면서도 다양한 질감의 파츠를 사용해 세련된 이미지다. 멀티퍼퍼스의 카리스마와 함께 도심 속의 세련된 라이더가 되어보자.

     

     

    아스팔트는 물론 흙 길까지 지배하라

    G 310 GS는 높은 엔진 회전수에서 나타나는 시원한 출력과 단기통 특유의 토크로 온로드는 물론 오프로드에서도 경쾌한 주행감각을 선사한다. 어드벤처 투어를 충실히 수행해줄 아이템들과 함께 모든 길을 지배해보자.

    1. 어드벤처 바이저의 채용으로 듀얼퍼퍼스 스타일을 뽐낼 수 있는 시스템 헬멧.
    카베르그 투어맥스 건메탈 / 37만 8천 원

    2. 방수 및 방한 기능의 3중 레이어와 여닫음이 편리한 피드락 벤틸레이션 시스템이 적용된 재킷. 
    헤빅 티타늄 롱 투어링 재킷 / 42만 9천 원 

    3. 고무 프로텍터의 적용으로 투어는 물론 임도에서도 쾌적하게 사용 가능한 메시 글러브.
    클로버 GTS 블랙/화이트 9만 9천 원 

    4. 탈착 가능 한 방수 및 방한 내피가 적용된 투어링 팬츠. 발목의 리플렉터로 야간의 안전성을 고려했다. 
    헤빅 올 시즌 투어링 팬츠 / 34만 9천 원 

    5. 내구성 및 방수 기능이 우수한 봄, 가을, 겨울 겸용의 고어텍스 투어링 부츠.
    다이네즈 솔라리스 에어 부츠 / 27만 원

    캐주얼하게 모험을 즐기자

    다양한 기능을 하는 투어링 재킷도 좋지만 어디서나 잘 어울리는 캐주얼 스타일도 좋다. 일상 속에서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투어 때도 부족함 없는 캐주얼하고 안전한 라이딩 기어를 선택해보는 건 어떨까.

    1. 빈티지하고 튀지 않는 디자인으로 일상에서도 부담 없이 스타일을 뽐낼 수 있는 재킷.
    다이네즈 스트라이프 텍스 재킷 / 30만 원 

    2. 투어는 물론 일상까지 커버 가능한 스니커즈 스타일의 캐주얼 한 라이딩 부츠. 
    스타일마틴 아리조나 / 18만 9천 원

    3 & 6. 손등이 전체적으로 타공되어 쾌적한 라이딩이 가능한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가죽 글러브.
    JRP STM 펀칭 글러브 / 11만 8천 원 

     4. 바지 내부에 보호대를 넣는 방식으로 일반 데님 진으로 보이는 라이딩 진. 케블라 소재가 사용되었다. 
    다이네즈 토디 슬림 진 / 26만 원

    5. 방수 기능을 하는 가죽 소재의 스니커즈 부츠 스타일 라이딩 부츠. 
    스타일마틴 아이언 / 26만 9천 원

    7. 세나 10시리즈를 장착할 수 있는 포트가 있고 변색 실드가 적용되어 실용적인 풀 페이스 헬멧.
    벨 퀄리파이어 DLX / 29만 원

     

    너무나 고급스러운 조화

    대배기량 바이크가 아니라고 엔트리급의 장비만 준비할 이유는 없다. 가격이 비싸더라도 먼 미래를 생각했을 때, 처음부터 고급 사양의 라이딩 기어를 준비하는 것이 어쩌면 미래를 위한 경제적인 투자가 될 수 있다.

    1. 투라텍의 명성에 맞게 기능과 성능에 아낌없이 투자한 모델. 고어텍스 재킷과 메시 소재가 들어간 재킷이 함께 들어가 있다.
    투라텍 콤파네로 월드2 재킷 224만 5천 원, 팬츠 157만 5천 원 

    2. 탄소 섬유 너클 보호대가 내장되어 있으며 유연하게 움직이고 편안한 착용감이 돋보인다. 
    클라임 배드랜드 에어로 프로 / 22만 3천 원 

    3. 100% 방수 및 통기성이 뛰어난 고어텍스 재질의 부츠. 높은 수준의 가죽과 스웨이드 소재로 CE 인증을 받았다. 고급 TPU 프로텍터는 발뒤꿈치 부분에서 지지력과 강성을 향상시켰다. 
    알파인스타 투칸 고어텍스 / 53만 원 

    4. 고어텍스로 완벽한 방수를 자랑한다. 따라서 쾌적함이 보장되고 사계절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클라임 고버트 고어텍스 양말 / 19만 1천 원

    5. 고급 듀얼 스포츠 헬멧이다. 플립-업 헬멧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와류 방지 처리된 바이저가 있다. 선바이저가 기본 장착된다. 쿨맥스 안감으로 쾌적함을 유지시켜준다. 
    슈베르트 E1 / 94만 9천 원 

     

    충실한 가성비는 사랑입니다

    듀얼퍼퍼스를 접해보고 싶지만 본인의 스타일에 맞는지 먼저 테스트를 해보고 싶거나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즐기겠다면 여기를 주목하자. 올바른 가성비는 어릴 적부터 옳다고 배워왔다.

    1. 어깨, 팔꿈치, 등 보호대가 기 본으로 내장되어 있다. 어깨에 있는 반사 리플렉터가 야간 주행 시에도 안전성을 높여준다. 방한용 텍스타일 재킷으로 열을 잘 보존시켜준다.
    맥슬러 메이 하프재킷 / 23만 원

    2.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넘나드는 듀얼 스포츠 헬멧이다. 별도의 공구 없이 실드를 탈부착 할 수 있어서 상황에 맞게 연출할 수 있다. 다수의 벤틸레이션이 존재하여 통기성이 높다. 
    SOL SS1 / 18만 원 

    3. 고급 가죽으로 보호 성능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편한 움직임을 위한 로우 프로파일 토 박스와 추가 내구성을 위한 오버몰드 아웃 솔을 제공한다. 
    스캇 MX350 부츠 / 29만 원

    4. 허벅지 보호를 위한 폼 패드와 무릎 프로텍터가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다. 자유로운 움직임을 위한 스트레치 소재를 부분적으로 사용하고 셔링 처리했다. 
    코미네 PK711 / 17만 6천 원

    5. 코미네 서브 브랜드이다. 손가락 마디에 쿨 맥스 소재를 이용한 통풍용 메시 패널이 있어 쾌적함을 돕는다. 손꿈치 부분에 주행 진동을 줄여주는 폼 패드가 있다. 
    모토팡고 MG-003 라이트 메시 글러브 / 4만 7천 원

    6. 경량 오프로더 글러브다. 그립 향상을 위한 실리콘 처리가 눈에 띈다. 오프로드 특성상 물에 젖거나 흙에 덮여지기도 하기 때문에 그립 향상을 위한 디자인은 굉장히 중요하다. 
    클라임 모하비 / 5만 1천 원

    7. 벤틸레이션 기능이 적용된 모던 클래식 스타일 헬멧이다. 대나무 성분의 실버 이온 쿨맥스 내피를 사용했다. 항균 탈취 기능과 세균 억제까지 효과가 있는 소재다. 
    SOL SO-6 / 8만 8천 원

     

    젊은 감성의 레트로

    현재의 것과 신식 물품이 항상 옳고 예쁜 것은 아니다. 과거에서도 아름다움을 찾아낼 수 있다. 과거의 아름다움을 현재의 기술로 재해석하고 더 세련되게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 정열적인 헬멧에 클래식이 뚝뚝 흐르는 스타일을 준비했다.

    1. 클래식 오프로드 스타일의 헬멧. 화염 불꽃을 연상시킨다. 레트로한 이미지에 정말 잘 어우러지는 디자인으로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넘나드는 라이더가 떠오르게 된다. DOT와 ECE 인증 모두 통과했다. 
    벨 모토 3 스페셜 케미컬 캔디 플레임 / 44만 원

    2. 체커기가 떠오른다. 메시 소재로 통기성이 우수하다. 보통 저지는 오프로드에서 주로 착용하지만 별도의 보호대와 함께 도로에서 멋스러움을 뽐낼 수 있다. 
    패스트하우스 체커 에어 쿨 저지 / 9만 5천 원

    3. 검지와 중지의 무늬가 저지와 잘 어울린다. 가볍고 유연한 활동성을 주는 글러브. 
    패스트하우스 스피드 스타일 글러브 화이트 / 5만 5천 원

    4. 통기성과 유연성이 우수하다. 소가죽 악센트가 특징이며 스마트 터치가 가능하다. 검지와 중지에 실리콘 스트립이 그립력을 올려준다. 
    RSD 스트랜드 / 6만 5천 원

    5. 클래식함이 흐르는데 동시에 세련되기까지. 착용감 또한 우수하다. 가죽 스트랩과 메탈 재질의 후크가 클래식함을 더한다. 
    스타일마틴 투어링 컨티넨탈 46만 9천 원

    6. 라이더 핏과 우수한 보호 기능을 갖췄다. 잘 늘어나는 재질이라서 하루 종일 착용해도 불편하지 않을 것 같다. 퀼트 스티치 디테일과 커스텀 RSD 트림이 있다. 
    RSD 달톤 케블라 / 30만 원

    7. 쿨맥스 소재를 사용했다. 면보다 4~5배 흡수성, 발수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피부의 땀을 흡수해서 재빨리 밖으로 배출하는 기능이 탁월하다. 
    홀리프리덤 아이린, 코크 / 3만 4천 원

    8. 클래식 오픈 페이스를 비롯해 어떤 헬멧이든 잘 어울리는 중소형 사이즈 고글이다. 추운 날씨에도 유연하고 탄력적인 폴리우레탄 프레임을 사용했다. 
    본지퍼 비피 10만 5천 원

    9. 중대형 사이즈 고글. 인체공학적 프레임 디자인과 어떤 상황에서도 유연하고 탄력적인 폴리우레탄 사출 성형 프레임이다. 수분흡수와 확장형 아웃리거인 점이 특징이다. 
    본지퍼 포크촙 / 10만 5천 원

     

    듀얼퍼퍼스라고 클래식은 안돼?

    온로드와 오프로드 모두를 넘나드는 듀얼퍼퍼스는 클래식 룩도 도전해볼 만하다. 레트로 라이더처럼 예전의 멋스러움을 재연해내어 색다른 매력을 뽐내보자.

    1. 6개의 외부 포켓이 있는 재킷이다. 영국의 라이더는 이런 재킷을 입을 것처럼 상상이 된다. 일상에서도 멋스럽게 입기 좋다.
    헬스톤 헌트 / 39만 원

    2. 소가죽으로 만든 글러브. 100% 트리코 안감으로 부드럽다. 손가락 너클에 패딩 처리가 되어 있다. 스마트 터치가 가능하다.
    RSD 루크 / 10만 원

    3. 쿨맥스 소재를 사용했다. 면보다 4~5배 흡수성, 발수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피부의 땀을 흡수해서 재빨리 밖으로 배출하는 기능이 탁월하다. 
    홀리프리덤 타파로 / 3만 4천 원

    4. 송아지 가죽이 들어간 라이딩 부츠이다. 표면에 방수 코팅으로 우천 시도 신경 썼다. 기어 체인지 레버 위치에 패치가 부츠를 보호해준다. 
    헬스톤 C2 / 29만 원

    5. 중형 사이즈의 고글이다. 헬멧 힌지가 내장되어 있다. 넓은 시야에 적합하게 설계된 고글이다. 수분흡수와 오버사이즈 페이스 폼이 특징이다. 
    본지퍼 부스윅 / 12만 원

    6. 오래전 클래식 바이크의 라이더가 쓰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 헬멧. 오래된 느낌의 디자인은 자체 프린팅이다. 피크 바이저는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프리미어 MX BTR 8 / 54만 원

     

     


    credit
     윤연수/ 조건희
    사진 양현용/임금아
    취재협조
    라이드앤롤 www.ridenroll.co.kr / 맥슬러 www.maxler.co.kr / 모토리노 www.motorino.co.kr / ㈜바이크랩 www.bikelap.co.kr / 바이크맥스 www.bikemax.co.kr / ㈜바이크코리아 www.astarskorea.co.kr / 세나트레이드 www.senatrd.com  / 어바너스 www.urvannus.com / 리얼바이커 www.ebspot.co.kr / 오토모토 www.automoto.kr / ㈜제이라인무역 www.motoshop.co.kr / ㈜제이앤제이무역 www.suomykorea.com / ㈜하이랜드모터스 www.highlandmotors.co.kr / ㈜해리통상 www.harry.co.kr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모토라보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