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막 늑대의 질주
EL SOLITARIO
DESERT WOLVES COLLECTION
엘 솔리타리오
엘 솔리타리오는 2010년 스페인 갈리시아의 깊은 숲 속에서 시작 된 모터사이클 브랜드로 창조적이고 독특한 작업들로 유러피안 클래식 모터사이클 문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그들은 단순한 패션 브랜드나 모터사이클 브랜드가 아닌 남들이 시도하지 않은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모터사이클 문화의 일부분이라고 자신들을 소개했다. 트렌드를 따라가지 않고 자신들이 트렌드가 되려하는 그들의 열정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제품들을 소개한다.
EL SOLITARIO X ALPINESTARS
SUPERVICTORY BOOTS
엘 솔리타리오 데저트 울프 컬렉션은 사하라 사막 라이딩에 적합한 제품들을 많은 브랜드들과 협업으로 만들어냈다. 그중에서도 알파인스타의 슈퍼빅토리 부츠는 클래식한 외관에 뛰어난 기능성까지 갖춘 제품으로 부츠 전면에 위치한 스틸 신 프로텍터가 인상적이다. 슈퍼빅토리 부츠는 이너 TPU 플레이트 위에 풀그레인 가죽을 씌워 라이더의 발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부츠의 토 부분에는 스테인레스 스틸로 된 가드를 장착해 충격과 스크래치를 방지해준다. 또한 데저트울프 에디션은 기존의 가죽으로 되어있던 덮개 부분을 스웨이드 가죽으로 교체하여 클래식한 느낌을 더했고 부츠 뒷면에 알파인스타 로고 대신 엘 솔리타리오 인시그니아 로고가 위치해있다. 레트로 디자인에 기능과 안전성까지 갖춘 클래식 스크램블러 라이더에겐 최고의 부츠가 아닐까.
RASCAL LEATHER MOTORCYCLE PANTS
라스칼 모터사이클 팬츠는 현재의 라이더들이 필요로 하는 라이딩 팬츠를 만들기 위해 2년간 모토크로스 레이싱에서 필요한 패턴과 재질을 연구했다. 뛰어난 기능성을 갖춘 1.4mm의 두께의 탑그레인 고트 나파 레더를 사용하여 부드럽고 유연한 것이 특징이고 장인에 의해 핸드메이드로 제작된다. 또한 질긴 내구성을 갖추면서도 가벼워 착용감이 우수하고 방수 기능과 높은 통기성으로 계절에 상관없이 쾌적한 라이딩을 가져다준다. 팬츠의 골반 부위에는 안쪽에 소프트 패드를 덧대어 라이더를 슬립과 충격으로부터 보호해주며 제봉선에는 탑그레인 레더를 덧대어 내마모성을 높였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카우하이드 서스펜더는 팬츠를 고정시켜줘 라이딩 중에도 흘러내림 없이 단단히 유지시켜준다. 모든 지퍼는 높은 내구성의 YKK지퍼를 사용했으며 무릎 부분에 포켓에는 추가적으로 프로텍터를 삽입할 수 있다.
엘 솔리타리오 X 알파인스타 슈퍼빅토리 부츠 69만 원
엘 솔리타리오 라스칼 레더 팬츠 109만 원
credit
글 권희재 ㅣ 사진 양현용
취재협조 레트로웍스 www.retroworks.co.kr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모토라보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