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업 라이드 세이프, 서노코 데이

    GEAR UP. RIDE SAFE
    SUNOCO DAY

    선선한 바람이 불던 가을날, 용인 올드타운로드 카페에서
    모터사이클 엔진 오일 브랜드 서노코가 브랜드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11월 15일, 서노코와 월간 모터바이크 매거진이 함께 안전한 라이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특별한 하루를 준비했다. 라는 안전 슬로건과 함께 라이더 학력고사, 스쿠터 엔진 오일 교체 이벤트, 사진 인화 이벤트, 굿즈 슈퍼세일 & 럭키백, 서노코 레이스 머신 전시 등의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가 시작되자마자 다양한 모터사이클이 행사장을 찾았다. 성큼성큼 다가오는 겨울을 피해 따듯한 햇살 아래 라이딩을 조금이라도 만끽하려는 모습이었다. 모터바이크 부스에서 안전 라이딩 캠페인에 참여한 라이더에게는 모터사이크 잡지, 서노코 세이프 휘슬, 캠페인 키링 등이 든 리유저블 스포츠 백팩을 제공했다. 또한 모터바이크의 안전운전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한 다이네즈 코리아, 알파인스타 코리아, 얼리바이커, 서노코 코리아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이번트 경품을 제공해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될 수 있었다.

    외부에서는 스쿠터 라이더를 위한 엔진 오일 교체 이벤트가 진행됐으며 모터사이클 전문 출장 정비 업체인 올스레디의 홍승민 대표가 직접 나서서 정확하게 작업했다. 행사 당일, 한국 최초이자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된 레드폭스 스쿠트 전용 오일은 JASO MB 사양의 모든 모델에 사용할 수 있는만큼 당일 방문객 중 해당하는 모델을 타고 온 고객 모두에게 무상으로 교체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어서 월간 모터바이크에서 진행하는 라이더 학력고사 이벤트가 진행됐다. 약 40명의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해 진행했으며 학력고사 문제는 라이더라면 꼭 알아야 할 상식부터 베테랑 라이더도 헷갈릴 만한 고난도 문제로 이루어졌다. 실제 시험을 보는 것처럼 시험지를 동시에 뒤집고 OMR 카드에 마킹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휴대폰을 비롯한 전자기기 사용은 금지됐고 다른 사람의 시험지를 훔쳐보거나 서로 논의하는 것도 금지해 더욱 몰입감을 높였다. 10대부터 60대까지 폭넓은 연령층의 라이더가 모두 고개를 숙이고 집중하여 문제를 푸는 장관을 만들기도 했다.

    이번 서노코 데이 행사는 오후 6시, 해가 저물기 전에 마무리됐다.< 기어 업. 라이드 세이프>라는 슬로건에 어울리게 비교적 밝은 낮에 안전하게 복귀하라는 뜻이 담겼다. 서노코 코리아의 유재후 차장은 “국내에 새롭게 선보이는 레드폭스 스쿠트 엔진 오일은 뛰어난 성능을 강점으로 시장에 도전합니다. 오늘도 엔진 오일 교체 이벤트를 통해 실제 운행 감각이 좋아졌다는 피드백을 수차례 들었을 만큼 성능에 대해 자부심을 느낍니다. 동시에 많은 라이더분이 행사장에 방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즐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윤연수
    사진 양현용,오진욱 @o.jinuk
    취재협조 서노코 코리아 @sunoco_korea_sy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모토라보에 있습니다.

    지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