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블랙박스 id221 C3 PLUS

    혼자서도 쉽게 설치할 수 있는 2채널 블랙박스

    모터사이클 블루투스 인터컴, 모터사이클용 휴대폰 거치대, 액션캠, 블랙박스까지 다양한 모터사이클 주변 기기를 선보이고 있는 id221에서 2채널 블랙박스 C3 플러스가 출시되었다. 카메라가 장착된 id221의 제품군은 소니의 스타비스 CMOS 이미지 센서를 사용해오고 있다. C3 플러스는 2채널 블랙박스로 프런트와 리어에 각각 카메라가 설치된다. 프런트에 2K QHD, 리어에 풀HD 화질을 지원하고 있다. F/1.8의 밝은 조리개와 WDR 역광 보정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측광을 실시간으로 바로잡아 터널 진·출입 시 빠르게 노출을 잡아 안정적인 영상을 확보할 수 있다. 높은 화질과 안정적인 노출 제어도 C3 플러스의 장점이지만,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혼자서도 손쉽게 2채널 블랙박스를 설치할 수 있다는 점이다. 블랙박스 카메라 홀더를 기본 구성에 포함된 육각 키로 조립해주면 사전 준비는 끝이다. 전선이 여러 가닥 있어 처음엔 복잡해 보일 수도 있지만, 각 전선에 연결되는 부위가 어디인지 친절하게 붙어있어 같은 이름끼리 연결해주기만 하면 된다. 전력 공급을 위해 배터리에 직결하는 방법과 USB-A 포트에 연결하는 방법이 있다. 배터리에 직결하는 게 부담스럽다면 핸드폰 충전을 위해 마련해 놓은 USB-A 타입 포트에 전원을 연결해주기만 하면 된다. 구성품에 포함된 선 정리 부품을 활용해 시트 밑 공간, 헤드라이트 커버 공간 등에 선 정리를 해주면 밖으로 돌출되는 전선 없이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프런트 블랙박스 카메라 뒤편의 뚜껑을 열면 마이크로 SD 카드를 삽입할 수 있다. SD 카드는 256GB까지 지원한다. 주행 중 우천에 대비해 IPX6 방수 등급을 인증받았다. idcam 어플을 내려 받으면 기기와 휴대폰의 와이파이 연결을 통해 실시간으로 녹화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별다른 조작 없이 블랙박스 녹화는 키 온/오프에 맞춰 자동으로 녹화되는 것도 장점이다. 컨트롤러에 초록색 LED가 깜빡이면 녹화가 되고 있다는 표시다. id221만의 TS 포맷 녹화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영상을 1분 단위로 끊어 저장한다. 큰 충격에도 완전히 끊기는 순간까지 안전하게 녹화 파일을 저장할 수 있다. 손쉽게 스스로 장착할 수 있는 QHD 화질의 2채널 블랙박스인 C3 PLUS의 가격은 31만 원으로 합리적인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프런트 카메라
    리어 카메라



    손호준 기자
    사진 양현용
    취재협조 지에프아이 id221.co.kr




    본 기사 및 사진을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여 업로드하는 것을 금합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저작권은 월간 모터바이크(모토라보)에 있습니다.

    지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