랠리 머신 그 자체가 되다, KTM 890 어드벤처 R 2023

    랠리 머신 그 자체가 되다

    KTM 890 ADVENTURE R 2023

    KTM의 미들급 어드벤처이자, 동급 시장에서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을 자랑하던 890 어드벤처 R이 과감한 페이스리프트를 진행했다. 더 간결해진 페어링 구조와 진보된 성능으로 한층 더 높은 완성도가 눈에 띈다

    2018년, KTM은 어드벤처 라이더들의 의견과 요구를 반영하여 병렬 트윈 엔진을 탑재한 790 어드벤처 R을 출시했다. 당시, 브랜드의 오프로드 기술력이 그대로 반영되어 개발된 만큼 동급 타브랜드와 비교하기 어려울 정도로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을 인정받았다. 그로부터 2년 뒤, 높아진 환경 규제에 대응하면서도 출력을 보강한 890 어드벤처 R이 출시해 인기를 이어갔다. 그리고 2년이 지난 지금, 890어드벤처 R이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더 강력해졌다. 

    새로운 890 어드벤처 R은 기존 모델의 분위기는 그대로 이어가면서도 새로운 페어링 디자인과 공격적인 컬러 배치로 더 날렵한 인상을 낸다. 기존의 윈드 스크린과 윙렛을 통합하여 방패 형태로 변경되었고 더 넓은 범위를 커버하는 만큼 방풍성이 향상되었다. 사이드 페어링은 더 좁고 뾰족한 형태로 변경되었고 흰색 바탕에 브랜드 컬러인 오렌지와 청록색으로 포인트를 줬다. 알루미늄과 플라스틱을 사용한 엔진 커버는 새롭게 디자인되어 더 많은 영역을 커버하고 내구성을 확보했다. 연료 탱크는 기존과 동일한 형태인데 고성능 모델인 890 어드벤처 R 랠리와 동일한 청록색 연료 탱크가 적용됐다. 오프로드 주행 중 다양한 포지션을 취할 수 있는 일체형 시트는 790 어드벤처 R에서 사용되었던 투톤 시트가 다시 적용되었다. 덕분에 시트 자체가 얇고 높게 위치한 느낌을 주고 오프로드 머신의 분위기를 더한다. 

    기존 모델의 디자인이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전체적인 디자인 완성도가 높다. 여기에 C타입 USB 포트가 포함된 새로운 5인치 TFT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고 더 높은 수준의 그래픽으로 고급감을 높였다. 주행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차세대 ABS 컨트롤 유닛을 탑재했고 6D 센서의 정밀도도 개선되었다. 또한, 본격적인 오프로드 주행을 위한 랠리 모드(옵션)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리어 ABS가 해지되도록 변경되었다. 이 밖에 장거리 주행을 고려하여 서스펜션 댐핑이 조정되었고 미타스의 엔듀로 트레일 플러스 타이어가 기본 적용되었다.

    KTM은 이번 신형 890 어드벤처 R에 최초로 데모 모드를 적용했다. 모터사이클 최초 등록 후 1,500km를 주행하는 동안 모든 사양과 옵션을 이용할 수 있는 모드이며 고객이 다양한 기능을 충분히 체험하고 추후 선호하는 옵션을 추가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

     윤연수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모토라보에 있습니다.

    지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