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카티 코리아, 두카티X불가리 스페셜 에디션 워치 전시
두카티 코리아가 두카티와 불가리가 협업해 제작한 알루미늄 워치 컬렉션을 두카티 서울점에 전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이미 불가리의 럭셔리 스포츠 워치 라인에서 전 세계적인인기를 얻고 있는 불가리 알루미늄 워치를 바탕으로, 두카티만의 특별한 두카티 레드 컬러 다이얼과 스포티한 인덱스를 더해, 전 세계 1,000개 한정 판매되는 모델이다. 두카티 X 불가리 알루미늄 워치의 정식 명칭은 불가리 알루미늄 크로노그래프 두카티 스페셜 에디션(Bulgari Aluminium Chronograph Ducati Special Edition)이다. 두카티 모터사이클 계기반을 연상시키는 인덱스 및 카운터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40mm 직경의 중형 사이즈 제품이지만 경량 소재인 알루미늄 합금으로 제작되어 착용자의 손목 부담을 덜어주고, 베젤과 크라운은 내구성이 강한 티타늄 소재에 블랙 DLC 코팅을 더해 스크래치를 방지한다. 그 밖에 원통형 러그는 손목의 움직임에 따라 관절처럼 움직이며 편안한 착용감에 기여하는 등 인체 공학적 디자인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케이스백에는 불가리 로고와 함께 두카티 방패로고를 인그레이빙해 특별함을 더했다.
두카티X불가리 알루미늄 워치는 그 외모만 유려한 것이 아니라 시계의 엔진과도 같은 무브먼트 역시 ETA 2894를 베이스로 수정한 오토 크로노그래피 칼리버 B130을 탑재했다. 해당 무브먼트의 진동수는 4헤르츠, 파워리즈버는 42시간으로 우수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또한 방수 기능은 레귤러 모델과 동일하게 100m를 보장한다. 이번 두카티 X 불가리 알루미늄 워치 콜라보레이션에 대해 두카티 스타일 센터의 안드레아 페라레지 책임자은, “두카티와 불가리는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그리고 제품을 제작할 때 디자인에 큰 비중을 둔다는 점에서 공통점을 갖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두카티가 주목한 점은 불가리 알루미늄 워치만의 경량화, 디테일, 최고 품질의 소재 등이 두카티 모터사이클과 닮아 있기 때문이다.
특히 불가리 제품 개발 부분 디렉터인 파브리치오 보나마사 스티그리아니와 나는 15년 동안 알고 지내며, 모터사이클, 하이엔드 워치에 대한 생각과 열정을 공유했다. 그렇게 이번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고 전했다.한편, 두카티X불가리 알루미늄워치의 가격은 6,200,000원으로 두카티 본사(플래그십 스토어 서울)에서 그 실물을 확인할 수 있으며 구입은 전국 불가리 매장에서 가능하다. 또한 자세한 판매처는 불가리 공식 온라인 스토어(https://www.bulgari.com/k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두카티 코리아 ducati-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