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히스토리] 모토크로스에서 다카르까지

모토크로스에서 다카르까지

1972년 리노 다이네즈는 가죽 세공에 대한 열정이 강했고, 완성도 높은 전문적인 라이더 보호장비를 만들었다. 그는 모토크로스 바이크로 비첸차의 언덕을 즐기기 위해서 바지 하나를 만들었고, 그것이 모든 것의 시작이었다.

위대한 랠리

파리-다카르 경기와 아프리카 랠리까지 프로선수들은 극단적인 상황에 놓이게 된다. 다이네즈의 목표는 선수가 척박한 환경과 극한의 조건 속에서 수천 킬로미터의 험난한 코스를 극복하고 마침내 결승선에 통과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에디 오리올리Edi Orioli, 프랑코 피코 Franco Picco,알레산드로 데 페트리 Alessandro ‘Ciro’ De Petri 등 많은 전설적인 선수들이 다카르 랠리부터 파라오 랠리까지 다이네즈와 함께 극한의 환경을 이겨냈다. 그것은 단순한 옷이 아니었다. 시합의 동반자였으며, 최고의 안전성을 제공하면서도 추운 밤에는 라이더의 유일한 피난처가 되었다. 현재 모든 라이딩 기어에서 적용되는 소재와 기술은 랠리를 달리며 경쟁하는 동안 연구되며 개발되었다. 1986년부터 1996년까지 파라오 랠리에서는 5번, 다카르에서 4번의 승리를 거두며 다이네즈는 아프리카에서 총 9번이나 포디움 정상에 올랐다.

모토크로스와 엔듀로

1989년에 모토크로스 월드 챔피언십에서 500cc 클래스 라이더인 데이브 소프는 1985년부터 1987년까지 다이네즈와 함께 월드 타이틀을 차지했다. 또한 국가 대표팀이 참가하는 식스 데이즈 엔듀로 대회에서 다이네즈는 1986년 죠르지오 그라쏘Giorgio Grasso와 함께 23세 이하 주니어 트로피를, 1989년 파올로펠레가라Paolo Fellegara와 함께 시니어 세계 트로피를 차지했다.

아스팔트와 흙 사이

새로운 세대는 오프로드 분야가 발전하면서 슈퍼모타드 서킷으로도 이동하고 있다. 프랑스 라이더 토마스 샤헤르Thomas Chareyre는 다이네즈를 입고 2012년부터 2020년까지 8번의 세계 타이틀을 차지하며 범접하기 어려운 역사적인 기록을 남겼다. 한 벌의 바지로부터 사하라 사막을 달리고, 모토크로스와 슈퍼모타드 월드 챔피언이 되기까지. 열정은 새로운 길을 열어주었고, 철저한 준비가 라이더의 한계를 넘을 수 있게 했다.


원문 DemoneRosso 
번역 김휘동
제공 다이네즈코리아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모토라보에 있습니다.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