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미들클래스 로드스터, 트라이엄프 트라이던트 디자인 프로토타입

트라이엄프의 새로운 미들클래스 로드스터

트라이엄프 트라이던트
디자인 프로토타입

TRIUMPH TRIDENT
DESIGN PROTOTYPE

트라이엄프는 8월 25일 런던의 디자인박물관에서 트라이던트의 디자인 프로토타입을 공개하며 새로운 미들클래스 로드스터를 예고했다.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에 3기통 엔진의 매력과 최신 기술을 담을 예정이다.

Triumph Trident Design Prototype Reveal

The first exciting glimpse of the unique style and attitude of the new middle weight triple powered Triumph roadster to come – the Triumph Trident design pro…

트라이엄프 트라이던트 디자인 프로토타입 미디어 파사드

트라이던트의 부활

트라이던트는 1968년 처음 공개된 로드스터 모델이다. 트라이던트를 직역하면 세 개의 이빨이라는 뜻으로 삼지창을 의미한다.

이름이 상징하는 것처럼 3기통 엔진을 얹었다. 오늘날 트라이엄프를 상징하는 3기통 엔진이 시작된 모델이다. 트라이엄프 모터사이클이 1990년 영국 래스터셔 주 힝클리에 부활하며 트라이던트 900과 750을 선보였고 이것에서 파생되고 진화한 것이 바로 스피드 트리플이다. 1세대 스피드 트리플은 트라이던트에 디자인만 바꾼 모델이었다. 그리고 트라이엄프는 한동안 사라졌던 트라이던트의 이름을 다시 꺼냈다. 그 역사적인 이름이 부여된 디자인 프로토타입은 트라이엄프 본사 디자인팀에서 지난 4년간 추진해온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 디자이너 로돌프 프라스콜리Rodolfo Frascoli가 스타일링을 담당했다. 그는 트라몬타나 콘셉트에 이어 타이거 900의 디자인을 성공적으로 이끈 디자이너다.

트라이던트 디자인 프로토타입

프로토타입은 차체 엔진과 헤드라이트를 제외하고는 새하얀 페인팅으로 칠했다. 마치 아직 텍스처를 입히지 않은 3D모델을 보는 것 같다. 트라이던트의 형태만 보여주겠다는 이유도 있지만 사실 제품을 스크린처럼 사용하는 미디어 파사드 전시를 위한 것이기도 하다. 하지만 디자인 자체는 온전히 다 드러나 있기 때문에 트라이던트의 모습을 예상해 보는 데는 부족하지 않다.

우선 그 중심에는 엔진이 있다. 660cc 3기통 엔진은 스트리트 트리플 660의 55마력에 54.6Nm의 토크를 내는 3기통 엔진을 가져온 것이기 때문에 성능은 비슷한 수준으로 예상된다. 트라이던트는 확실하게 대형 모터바이크에 입문하는 라이더를 겨냥하고 있다. 바이크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깔끔하고 전형적인 로드스터 디자인이다. 또한 군더더기없이 야무진 느낌을 준다. 미니멀리즘으로 표현할 만큼 간결화 된 선들은 차량 전반을 현대적인 디테일로 채우고 있음에도 고전적인 아름다움이 느껴지게 한다. 스트리트 트리플에 비해 독특함이나 개성은 줄었지만 익숙하면서도 안정적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디자인이다.

트라이엄프는 트라이던트의 개발의 3가지 포인트로 3기통 엔진의 풍부한 토크 퍼포먼스, 클래스 표준을 선도하는 최신 테크놀로지, 트라이엄프만의 경쾌한 핸들링 특성이라고 밝혔다. 프레임은 간결한 구조에 한눈에도 경량화 된 형태에 엔진과 배기 시스템이 중앙에 똘똘 뭉쳐있어 무게 중심배분에 유리한 설계를 취하고 있다. 여기에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의 연료탱크형상과 시트, 그리고 업라이트 포지션을 연 출하는 핸들바와 풋패그를 볼 때 경쾌하고 다루기 쉬운 바이크가 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또한 핸들바의 스위치 박스에 위치한 십자키를 포함한 다양한 버튼들로 최신 전자 장비를 기본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고급바이크에 탑재되어 라이더를 보조하는 전자장비들은 사실 엔트리 라이더에게 더욱 필요한 기술이기에 무척 반가운 소식이다. 여기에 대구경 프런트 디스크는 니신(Nissin) 2피스톤 캘리퍼를 조합하는 등 가격 상승을 억제한 면도 확인할 수 있어 엔트리 모델다운 합리적인 가격도 기대하게 한다. 2021년 봄 전 세계 출시를 예고하고 있으니 조만간 더 자세한 정보를 기대해본다.


 양현용
취재협조 트라이엄프코리아 www.triumphmotorcycles.co.kr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모토라보에 있습니다.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