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카티 라이더를 위해
두카티 트랙데이&PP CUP 1차전 개최
두카티 트랙데이는 고성능을 추구하는 두카티 바이크의 퍼포먼스를 최대로 이끌어내면서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트랙 이벤트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고통받는 사회에서 두카티 코리아가 준비한 트랙데이는 두카티 라이더에게 큰 선물이 되었다.
4월, 여느 해 같으면 캘린더의 주말 칸에 행사 일정이 빼곡히 적힐 시기지만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브랜드마다 줄줄이 이벤트가 취소되고 있다. 그래서 두카티에서 트랙데이 행사를 진행한다는 소식에도 ‘역시 곧 취소되겠지’ 라고 생각했다. 예정된 날짜가 다가오고 두카티 코리아로부터 취소 없이 진행한다는 소식을 받고 적잖게 놀랐다. 아무리 진정 국면이라고 해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시점이었기 때문이다.
걱정스러운 마음을 품고 영암에 도착했다. 하지만 두카티 코리아는 계획이 다 있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무시한 채 행사를 강행한 것이 아닌 철저한 준비와 통제를 통해 행사를 진행했다. 트랙 입구부터 체온계를 준비해 모든 사람에게 발열이 있는지 꼼꼼히 체크한 뒤에 입장할 수 있었고 행사 참가자 모두에게 의무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하게 했다. 참가자뿐만 아니라 동반자들과 직원들도 메디컬체크를 받았다. 행사장에는 실시간으로 체온을 측정하는 열화상 카메라도 동원되었다.
하지만 바이크가 달리기 시작하니 트랙 안은 여느 트랙데이와 다를 것 없이 활기찬 모습으로 후끈 달아오른다. 코로나19로 인해 브랜드 입장에서는 행사를 진행하기 어려워진 부분이 있음에도 철저한 준비를 통한 시도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코로나19 이후 우리가 즐길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이벤트의 형태를 미리 보기 한 느낌이다.
DRE와 두카티PP컵
두카티의 라이딩 교육인 DRE와 트랙데이 참가자들에게 주행의 즐거움과 성장의 동기를 부여하는 PP컵도 함께 진행되었다. 인스트럭터와 함께 주행하며 라이딩 강습을 받는 DRE는 서킷 경험이 적어도 트랙데이를 안전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PP컵은 안전을 위해 순위 경쟁이 아닌 타임 트라이얼 방식의 레이스로 진행되며 배기량과 차종에 따라 그린, 화이트, 레드의 3개 클래스로 나뉘어 경쟁한다.
두카티 코리아의 2020년 트랙데이 일정은 이번 1차를 시작으로 동일한 KIC 영암 국제 자동차 경주장에서 6월 26일(금), 9월 11일(금), 10월 16일(금) 총 4회가 개최되며 두카티 PP CUP은 기존 트랙데이와 함께 진행되는 것 이외에 인제 스피디움에서 5월 30일(토), 8월 16일(일) 2회를 추가하여 총 6회가 진행된다. 두카티 모터사이클 보유 고객이라면 모델에 상관없이 누구나 사전 참가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글/사진 양현용
취재협조 두카티코리아 www.ducati-korea.com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모토라보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