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클래식 헤리티지
BARBOUR
클래식과 레트로를 좋아하는 라이더라면 무조건 한 번쯤은 들어봤거나, 이미 너무나도 잘 알고 있을 ‘바버’는 영국 감성의 클래식한 무드를 보여주는 ‘근본’ 브랜드이다. 멋을 아는 라이더라면 이미 옷장에 몇 벌을 갖고 있거나, 장만을 하려고 고민을 하고 있거나 둘 중 하나일 것이다.
1894년 스코틀랜드의 존 바버(John Barbour)가 항구 도시인 영국 북동부 사우스 실즈 시장에 ‘바버 앤 선즈’를 오픈하면서 시작된 역사는 현재까지 5대째 이어져 오고 있다. 존 바버는 왁스 코튼 소재를 사용하여 방수 재킷을 만들어 판매했고, 비바람과 변덕스러운 날씨로 유명한 사우스 실즈에서 그가 만든 재킷은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젊은 고객들을 타깃으로 판매를 늘리며 바버는 대성했다. 그 이후에 1,2차 세계 대전으로 방수 재킷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바버는 계속해서 성장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2대인 말콤 바버가 최초의 우편 주문이 가능한 카탈로그를 제작하여 사업의 급성장을 이루었다. 모터사이클 애호가였던 3대인 던컨 바버는 1936년 바이크에 맞는 바버 슈트를 제작했고, 이때 처음으로 바버 인터내셔널라인이 등장한 것이다. 오늘날 바버 인터내셔널은 모터사이클의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독립형 브랜드로 성장했고, 1936년부터 영국인터내셔널 팀 단체복과 낚시, 사냥, 모터사이클 장르의 마니아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등극했다.
그러던 어느 날 영국 잠수정에서 근무하던 간부가 옷이 쉽게 젖는 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상 하의를 분리한 선원복을 바버에 제작 요청을 하게 되고, 만들어진 제품은 우수성을 인정받아 영국 해군의 표준 의복으로 채택되었다. 그렇게 바버는 영국 왕실로부터 방수 기능 의류를 인정받는 왕실 보증 로열 워런티를 3번씩이나 수상한 업적을 남겼다. 1970~80년대에 들어선 바버는 대표 컬렉션인 비데일(Bedale), 보더(Border), 뷰포트(Beaufort) 재킷을 탄생시키고, 90년대에 들어서 지역 공동체, 자선, 아트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후원하며 사회적 책임을 지는 브랜드로 거듭났다. 바버는 방수, 방풍 재킷을 파는 회사로 시작하여 직접 제작, 개발하는 기업으로 변신했다.
현재까지 유렵, 미국, 일본 등 40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남성, 여성, 아동복까지 포괄하는 총 4개의 컬렉션 라인으로 구성된 컨트리 웨어로 성장했다. 2009년 시즌부터는 일본의 디자이너 토키토 요시다(Tokhoto Yoshida)와 협업하여 한층 젊어진 감각으로 재탄생한 바버는 좀 더 세련된 디테일과 영국의 헤리티지 브랜드로서의 긍지를 유지하며, 유니온 잭디자인을 선보였다. 바버는 왁싱코튼 라인 제품들을 제외한 제품들을 포르투갈, 터키 불가리 등에서 생산하지만, 왁스 재킷만은 존 바버가 첫 매장을 오픈한 사우스 실즈에서 제작되며 근본을 이어가고 있다.
/
케네틱 무조 재킷
개성 있는 컬러감이 매력적인 재킷. 방수 기능과 통기성을 갖춰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캐주얼하게 어떤 룩에도 잘 어울리며, 가볍게 착용하기 좋다. 2개의 포켓과 로고 패치가 포인트를 준다.
44만8천 원
임펠러 스포츠 버킷햇
포인트를 주기 좋은 버킷햇. 전면 노란색 로고 그래픽이 매력적이다. 아웃도어와 일상에서 모두 캐주얼하게 착용하기 좋다.
6만8천 원
호니스터 재킷
가볍게 착용하기 좋은 윈드브레이커 재킷. 은은하게 보이는 텍스처가 매력적이다. 깔끔한 스타일의 차이나 칼라 형태로 캐주얼하게 착용하기 좋다. 2개의 포켓을 적용했고, 뒷면 지퍼를 통해서 파우치 형식으로 접어서 휴대가 가능하다.
32만8천 원
차드 폴로 티셔츠
편안한 실루엣의 바버 인터내셔널 폴로 티셔츠. 전면 가슴부에 들어간 로고 레터링과 여미 안쪽 컬러 스트라이프 라인 패턴이 디테일 포인트를 준다.
14만8천 원
킥 폴로 티셔츠
칼라와 소매의 배색 라인 포인트가 들어간 폴로 티셔츠. 시원한 느낌을 주는 피케 원단을 사용했고, 가슴 상단에 로고 자수를 적용하여 디테일을 더했다.
11만8천 원
에센셜 팁 폴로 티셔츠
깔끔한 실루엣의 폴로 티셔츠. 칼라와 소매의 더블 라인 포인트와 브랜드 로고 패치로 디테일을 주었다. 어디에 착용해도 잘 어울리는 캐주얼한 모습을 연출한다.
12만8천 원
암페어 스포티 캡
캐주얼한 스타일의 모자. 전면에 들어간 실리콘 로고가 스포티한 느낌을 준다. 조절 가능한 스냅 클로즈를 적용하여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6만8천 원
UNION JACK JACKET
모터사이클 용으로 탄생된 바버 인터내셔널 라인의 대표적인 모델인 유니온 잭 재킷. 바버 인터내셔널 마크와 전면 주머니 디테일, 허리벨트와 라이더를 위한 가슴부 비틀어진 포켓이 특징이다. 포켓을 비틀어지게 적용한 이유는 운전 중 지도 혹은 문서를 한 손으로 넣고 꺼내기 편하게 하기 위함이다. 또한 라이딩 시 턱쪽의 쓸림을 방지하기 위해 칼라를 낮게 설계했고, 부드러운 코듀로이 소재를 사용했다. 인터내셔널 A7, 듀크, 유니언잭, 퀼팅 등 다양한 라인업이 있다.
67만8천 원
글 김휘동
취재협조 BARBOUR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모토라보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