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경계를 허물다
METZELER TOURANCE
메첼러는 1982년부터 고성능 모터사이클 타이어만을 전문으로 연구하고 개발하는 독일의 타이어 제조업체다. 오로지 모터사이클 타이어만을 고집해온 업체답게 130년의 긴 역사에서 묻어 나오는 노하우와 제품의 품질이 남다르다. 특히 제품의 내구성이 좋고 밸런스가 뛰어나 베테랑 라이더들에게 강력한 지지를 받고 있는 브랜드다.
TOURANCE
투어런스는 온로드 위주의 듀얼퍼퍼스 타이어이긴 하지만 좀 더 깊은 트레드와 굵은 패턴으로 오프로드 성능도 고려한 모델이다. 오프로드 그립도 고려되었지만 핸들링은 온로드 타이어에 가깝다. 투어런스 넥스트와 카루3의 중간쯤에 위치한 모델로 BMW의 공랭GS시절 많이 사랑받은 모델이다. 하지만 타이어 폭이 확장된 최신 듀얼퍼퍼스 바이크들에 맞는 사이즈가 없어 아쉬웠다. 이번 신규 사이즈의 출시로 BMW R 1200 GS는 물론 KTM 1190/1290어드벤처와 두카티 멀티 스트라다 엔듀로 등에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장거리 투어를 떠나 예상치 못한 도로 상황을 만나도 믿음직한 타이어가 있으니 그 어떤 길이 나오든 두려워할 필요가 있을까. 오프로드에서 트랙션을 만들어 줄 뿐 아니라 배수 성능이 좋아 빗길에도 유리하다. 많은 듀얼 퍼퍼스 라이더들이 애용하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는 법이다.
credit
글 권희재 기자 사진 양현용
취재협조 기흥인터내셔널 www.metzeler-korea.com
가격 프런트 (120/70 R 19) 19만 원, 리어 (170/60 R 17) 29만 원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모토라보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