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ITEM I LIKE THIS 브리티시 클래식 라이더의 그것

    브리티시 클래식 라이더의 그것

    0
    브리티시 클래식 라이더의 그것

     

    브리티시 클래식 라이더의 그것

    BARBOUR
    INTERNATIONAL WAX JACKET

     

    모터바이크 신에서 클래식은 여전히 유효하다. 촘촘히 박혀있는 냉각핀이 그대로  드러난 공랭 엔진의 조형미와 엔진을 감싸 안고 있는 더블 크레이들 프레임이 고전적인 인상을 준다. 큼직한 와이어 스포크 휠이 프런트와 리어에 자연스럽게 있고 고전적인 디테일 요소가 더해지면 완벽한 상상 속의 클래식 바이크가 그려진다. 자 이제 라이딩 기어를 선택해야 할 차례다. 제대로 된 클래식 바이크라면 그에 어울리는 클래식한 스타일을 준비해야한다. 바버의 인터내셔널 라인의 왁스 코튼 재킷이라면 클래식한 인상을 한층 더 부각시켜줄 것이다. 정통 브리티시 헤리티지 브랜드인 바버는 1894년에 당시 선원들을 위한 오일스킨과 방수 소재 워크웨어를 제작하며 등장했고 제1차 2차 세계대전을 겪으며 전투용 군복으로도 납품되며 거친 환경에서 성능을 입증했다. 모터바이크에 최적화된 바버 인터내셔널 라인은 1936년 창업자의 손자 던컨 바버가 왁스 코튼 소재를 활용해 재킷을 제작하며 등장했다. 1950년대에서 70년대의 대표적인 오프로드 대회인 인터내셔널 식스 데이 트라이얼에서 영국팀의 유니폼으로 채택되기도 했고, 64년도에는 스티브 맥퀸이 이를 착용하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번에 소개할 두 개의 재킷은 바버 인터내셔널을 대표하는 4포켓 디자인  왁스코튼 재킷이다. 아우터 소재는 부드러운 느낌의 패브릭에 왁스가 옅게 코팅되어 일상에서도 포괄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이너 소재는 바버의 아이코닉한 체크 패턴으로 고급스러움을 부각한다. 메인 포켓은 스냅 버튼으로 잠그는 타입인데 주머니가 길게 되어있어 소지품이 떨어질 염려가 적다. 넥과 웨이스트의 버클과 스트랩은 전통적이면서도 아이코닉한 디자인 풍미를 살린다. 여성용 재킷은 안감에 누빔 처리가 되어 방한성을 더하며 허리 라인을 잘 살려준다. 넥과 웨이스트의 버클과 스냅 버튼 디테일이 연출되었고 상단 포켓은 보이지 않게 처리했다. 클래식 바이크 라이더의 스타일을 한껏 살려줄 잇 아이템으로 손색없으며 그녀와 함께 커플룩으로 완성해도 멋진 선택이 될 것이다.

     


     

    credit

     이민우 ㅣ 사진 양현용
    취재협조 바버 코리아 www.barbour.com

    가격 B.Intl Goldwing Wax Ja Black-S(여성용) 50만 원대
    B.Intl Slim International Wax Jacket (SL) 57만 원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웹사이트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모토라보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