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AZY GARAGE X Royal Enfield
GT 650 RS
로얄엔필드는 ‘커스텀 월드’라는 커스텀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 유수빌더들과의 협업으로 로얄엔필드 바이크에 대한 다양한 시선과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이번에는 한국의 크레이지 개러지와 협업을 통해 새로운 프로토타입 레이서를 제작했다.
ㅡ
크레이지 개러지
모터바이크 독자라면 낯설지 않은 이름 ‘크레이지 개러지’는 부산과 담양을 중심으로 활동 중인 커스텀 빌더다. 지난 해 데우스와의 협업으로 다양한 커스텀 바이크를 선보이며 국내를 넘어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크레이지 개러지가 이번에는 로얄엔필드 컨티넨탈GT의 커스텀 바이크를 선보였다. 일명 GT 650 RS로 명명된 이번 커스텀 작업은 로얄엔필드 본사의 의뢰로 작업한 것이다. 이와 같이 글로벌 브랜드 본사와의 협업으로 커스텀을 진행한 것은 국내에서 처음 있는 것이다. 대한민국 바이크 커스텀 씬의 발전을 체감하게 하는 자랑스러운 사건이다.
GT 650 RS
크레이지 개러지의 김치현 대표는 스타일은 기본이고 주행 퍼포먼스를 중시하는 커스텀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 그를 통해 카페레이서 스타일의 로얄엔필드 컨티넨탈GT는 트랙주행을 위한 로드레이서로 완전히 새롭게 태어났다. 전체적인 스타일은 80년대 AMA 슈퍼바이크에 출전하던 레이서에서 영감을 받았다. 차량은 메인 프레임과 엔진을 제외한 모든 부분에서 풀 커스텀으로 진행했다.
로얄엔필드의 기본 캐릭터는 남기고자 메인프레임은 가급적 원형을 유지하고 서브프레임만 새롭게구축해서 차량을 설계했다. 프런트에는 올린즈의 유니버설 타입의 도립식 포크가, 리어에는 고전적인 더블 쇽 대신 TTX 싱글쇽이 장착된다. 서스펜션 장착을 위해 프레임을 개조했으며 싱글사이드 스윙암은 혼다 RVF의 것을 개조해 장착했다. 전후 휠은 트래주행에 적합한 17인치를 장착했다.
초기 콘셉트 스케치부터 낮고 콤팩트한 연료탱크 라인을 추구했지만 프레임과 탱크사이의 공간이 협소하고 용량 확보가 힘든관계로 연료탱크를 완전 재배치했다. 원래 연료탱크 자리에는 배터리 및 전장류를 장착하고 그 위를 연료탱크 모양의 더미 커버로 덮었다. 시트 아래로 옮겨진 연료탱크는 콤팩트한 사이즈로 형태의 최적화를 통해 9리터 가량의 용량을 확보할 수 있었다.
엔진에는 S&S의 퍼포먼스 캠과 고압축 피스톤, 그리고 강화클러치 등 퍼포먼스 파츠를 더하고 다이노젯 파워커맨더와 오토튠을 장착해 출력을 높였다. 엔진으로부터 두 갈래로 뻗어나가는 개성 넘치는 스타일의 풀시스템 머플러는 GP머신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크레이지 개러지 오리지널 원오프다. 냉각효율을 높이기 위해 오일 쿨러는 차량 전면에 배치되었고 그 위에 재킨넘버 플레이트를 덮었다. 이 오일 쿨링 시스템은 기존의 것을 제거하고 연결 부위부터 완전히 새롭게 구성한 것이다. 또한 많은 부분을 덜어내는 경량화를 통해 퍼포먼스를 더욱 끌어올렸다.
진정한 로드레이서
이 GT 650 RS는 철저하게 김치현 대표의 취향에 맞춘 작품이다. 그가 좋아하는 스타일과 추구하는 퍼포먼스를 담아냈다. 그만큼 많은 애착을 보여주고 있지만 국내 전시가 끝나면 로얄엔필드 본사로 보내게 된다. 이 바이크를 돌려보내기 전인 5월에 열리는 레트로 레이서 트로피 에서 실제 트랙주행을 할 예정이다. 트랙에서 보여 줄 퍼포먼스도 기대된다.
ㅡ
커스텀 내역
프레임 가공
싱글 사이드 스윙암
올린즈 유니버샬 도립 프론트 포크
올린즈 TTX 리어쇽
탱크 커버
테일 카울 및 커스텀 시트
언더 시트 연료탱크
사이드 커버
S&S 퍼포먼스 엔진 파츠 – 퍼포먼스 캠, 고압축
피스톤, 강화클러치
다이노젯 파워커맨더 – 오토튠
다이노젯 퀵 시프터
리어셋
2-2 SUS 풀 시스템 머플러
에어박스 제거 – 벨로시티 스텍
프런트 오일 쿨러 – 커스텀 오일 라인제작 및 장착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 – RCS 마스터, 캘리퍼,
브레이크 디스크
ABS 시스템 제거 및 점화시스템 이외의 전장품
은 모두 제거
스웨이지라인 메쉬 호스
프런트 브레이크 쿨링 덕트
계기반 – STACK 타코미터, 요시무라 멀티미터,
인디케이터
프론트 제킨 플레이트 & 할로겐 라이트
커스텀 피팅 핸들바
제타 클러치 퍼치 & 브레이크 레버 가드
액티브 퀵 스로틀
이리듐 점화 플러그, NGK 점화케이블
리튬 배터리
F,R 카본 스프로켓 가드
F 120-17″ 마르케지니휠 , 메첼러 레이스텍RR
R 160-17″ RVF휠, 메첼러 레이스텍RR
전체 분체 도장 및 커스텀 페인팅
/
글/사진 양현용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모토라보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