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S]
SENA RideConnected
블루투스는 1:1 통신을 기본으로 하는 특성상 다자간 대화를 구현하는 것이 힘들다. 그래서 고급 사양의 블루투스 헤드셋에서만 가능한 기능인데 한 그룹이 인터컴을 위해 최상위 모델로 모두가 구매하려면 비용이 너무 많이 들게 된다. 구형, 혹은 저가 모델을 가진 친구하나가 왕따가 되는 경우도 많이 봤다. 이러한 다자간 대화의 문제를 스마트폰을 통해 해결한 것이 바로 지금 소개 할 ‘라이드 커넥티드’ 다.
세나 블루투스 헤드셋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앱을 다운받아 그룹 인터콤을 사용 할 수 있다. 무선 통신망을 사용하는 것이므로 기기간 거리의 제약도 당연히 없다. SMH5시리즈나 3S 등 1:1 인터콤 모델도 그룹 인터컴을 사용할 수 있다. 블루투스 4.1을 지원하는 헤드셋n(20S 10S 10C 등)사용 시에는 헤드셋 버튼으로 앱의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또한 라이드 커넥티드 인터콤과 블루투스 인터콤 모드를 전환 할 수 있다. 근거리에 모여 있을 때는 블루투스를 이용해 대화를 나누다가 대열이 끊겨 거리가 멀어지면 라이드 커넥티드로 연결할 수 있다. Pi hone 또는 안드로이드 앱스토어에서 SENA 혹은 RideConnected를 검색해 다운받을 수 있다.
credit
글/사진 양현용
취재협조 세나 블루투스 코리아 senabluetooth.co.kr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웹사이트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모토라보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