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LEAR MOTION 6
인터콤의 기술력이 발전하면서 헬멧을 쓴 채 전화 통화, 음악청취, 라이더 간의 소통 등은 기본이 되었고 더욱 참신한 기능들이 추가되고 있다. 이번 유클리어의 모션 6는 버튼을 조작하지 않고도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유클리어는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기능을 갖춰 라이더들의 꾸준한 선택을 받아오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유클리어 모션 6는 전작보다 기능적인 부분을 업데이트하고 보다 공격적인 디자인을 탑재했다. 작은 건담을 떠올리게 만드는 각진 디자인은 버튼 하나하나의 위치와 그립감이 우수하다. 인터콤의 본체 무게가 가벼워 헬멧을 장시간 착용하더라도 스트레스가 적다.
모션 6는 블루투스 5.0을 지원하며 Clearlink앱을 연동하여 노이즈 캔슬링 세팅, 사운드 이퀄라이저, 자동 음량 조절 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다. 펄스프로 스피커 2.0을 기본으로 탑재하여 전작보다 풍부한 음량과 고급스러운 음질을 전달한다. 모션 6에는 최초로 레이저 센서를 사용한 제스처 컨트롤 기능이 탑재되었다. 마련된 버튼을 조작하는 것이 아닌 간편한 터치만으로 음악 재생, 볼륨 조절, 다음 곡/이전곡, 마이크 끄기/켜기, 통화 끊기 등이 가능하다.
주행중 인터콤을 사용할 때 본체를 만지작거리며 버튼을 찾고 잘못 누르는 일이 비일비재했는데 단순한 모션만으로 조작할 수 있어 간편하다. 터치가 인식될 때마다 스피커를 통해 버튼음이 나오기 때문에 정확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하지만 제스처 컨트롤을 사용하면서 버튼을 사용하려 하면 동작을 제스처로 인식하여 원하지 않는 기능들이 실행되는 경우가 있었다. 제스처 컨트롤은 상단의 퀵 버튼을 3번 눌러 끄고 켤 수 있으니 원하지 않을 때는 끄면 된다. 또한 모션 6에는 연결 순서에 관계없이 인터콤을 연결할 수 있는 멀티홉 다이나메시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다. 개별 송수신 거리는 1.2km이며 최대 6명까지 연결할 수 있다. 인터콤 도중 뮤직 오버레이, 뮤직 쉐어링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글 윤연수
사진 양현용
문의 유클리어 ucleardigital.co.kr
가격 25만 9천 원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모토라보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