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ITEM I LIKE THIS 모토GP의 느낌 그대로

    모토GP의 느낌 그대로

    0
    모토GP의 느낌 그대로

    AGV PISTA GP RR

    PERFORMANCE CARBON

    모토GP 선수들은 어떤 헬멧을 착용할까. 일반인들이 사용하는 기성품과 다르게 더욱 진보된 기술력이 적용되어 있겠거니 생각했다면, 여기 AGV의 피스타 GP RR 퍼포먼스 카본 헬멧을 한번 들여다보자.

    모토GP 레이스를 보던 중 문득 선수들의 헬멧에 시선이 갔다. 선수 전용의 헬멧 데칼을 보고 예쁘다는 생각이 들 때쯤 기성 제품과 뭐가 다를까?라는 궁금증이 생긴다. 얼마 후 AGV 매장에 들렀을 때 피스타 GP RR 퍼포먼스 카본을 보게 되었다. 카본 바탕에 레드 컬러의 라인으로 꾸며진 헬멧을 보고 감탄하며 한참을 바라보았다. 그런데 옆에서 “이 헬멧은 모토 GP 현역 선수가 사용하는 제품과 동일합니다.”라는 안내를 들었다. 뭔가 찾은 것 같다.

    AGV는 2013년 모토 GP 현역 선수였던 발렌티노 로시 선수의 머리를 스캔하여 헬멧을 제작했다. 그 일을 피스타 GP 프로젝트 46이라고 불렀는데 라이더의 편안함은 물론이고 공기역학적 디자인과 통기성, 완벽한 시야까지 계산하여 개발된 헬멧이 피스타 GP다. 당시 헬멧에 달린 스포일러와 형상이 현재까지 사용되고 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피스타 GP RR 퍼포먼스 카본은 이로부터 6년간 꾸준히 진화를 거친 모델이다. 스포일러의 모양과 각도를 개선하여 Z-리프트(고속 주행 시 헬멧이 떠오르는 현상)를 44% 감소시켰으며 정면 5개 통기구와 후면 2개의 통기구 사이즈를 키워 통기성을 193% 향상시켰다. 전작보다 사이즈와 무게를 줄여 정면의 공기저항이 3% 줄었고, 측면 저항은 6% 감소했다. 5종으로 세분화된 EPS로 전도 시 받는 충격이 뇌에 전달되는 것을 최소화하고 라이더에게 최적의 피팅을 제공한다. 헬멧의 하단 라인을 사선 형태로 디자인하여 레이싱 슈트와의 간섭을 줄였고 물백과 연결하여 레이스 도중 수분 섭취가 가능한 호스가 장착되어 있다. 5mm 두께의 레이싱 실드가 장착되고 김 서림을 방지하는 핀락 맥스 비전을 장착할 수 있다.

    헬멧의 그래픽을 유심히 보면 다양한 단어들이 보인다. 통기구의 크기 제원, 실드를 통한 시야각도, 실드 두께, Z-리프트, BrIC(뇌 손상 기준), HIC(머리 손상 기준), G(관성)등이다. 하나씩 수치를 보면 헬멧의 성능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다. 극단적인 유럽형 머리인 발렌티노 로시를 스캔했다고 걱정할 필요가 없다. 국내 수입되는 AGV 피스타 GP RR은 아시안 핏이기 때문이다.

    동봉되어 있는 이너 패드로 라이더의 두상에 맞게 조절하여 최적의 핏을 연출할 수 있다

    윤연수 기자
    사진 양현용
    가격 피스타 GP RR 퍼포먼스 카본 레드 150만 원
    문의 바이코스 agvkorea.com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모토라보에 있습니다.